1. 럭스의 E는 단일 스킬로 비열한 한 방을 발동 시킬 수 있다. (감전 럭스나 보조룬을 지배로 들 때 비열한 한방을 든다.)
- E를 바로 터뜨리지 않고, 슬로우 걸리고 터뜨려야 한다. 그냥 터뜨려도 느리고 범위 작아서 안 맞는데 늦게 터뜨리면 누가 맞아줄까?
2. 럭스의 E 장판 슬로우는 유일하게 스펠 쉴드에 막히지 않는다.
- 말자하 패시브는 특이하게 슬로우만으로 깨져서 E 하나로 패시브 빼고 딜까지 넣을 수 있다. 그러니까 누가 맞아주냐고
3. 럭스는 Q플 뿐만 아니라 W플이 가능하다.
- 캐스팅 모션이 진짜 짧게 있어서 가능하다. 정말 쓸데 없다
4. 럭스의 W의 최대 쉴드량은 단일 스킬 중 제일 높다.
- 구해보면 (110+0.2AP)×3×5명=1650+3AP 한타 한정이고, 5명 다 맞추기 드럽게 힘들다
5. 럭스의 설계 당시 W는 역대 은신, 쉴드 스킬 중 가장 사기였다.
- 은신이 제공되려고 했었다. (5인 은신 ㅎㄷㄷ) 밸런스 문제랑 버그 통제 때문에 추가 안 했다는데 그럼 아칼리 절대 은신은 뭔데
6. 럭스의 칼바람 승률은 약 62%로 4위다.
- 다이아 기준으로는 66%로 3위다. 협곡에서나 이러면 좋으련만
7. 럭스의 다이아 승률은 50.88%이다.
- 72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얘가 어떻게 승률이 이리 높지
8. 럭스의 예전 Q는 2번째 대상에게는 속박 시간과 데미지가 줄어든 채로 적용됐었다.
- 5.17 때 삭제 되었다. 이 때 Q는 대체 어떻게 사용이 가능했을까
9. 럭스는 시즌3과 6에 잠깐 뜨다가 북미에서 미리 OP 판정 먹고 너프 당했다.
- 시즌3은 3.5 때 궁쿨 이속 너프, 시즌6은 6.6 때 쉴드 계수와 매커니즘, 6.7 때 쉴드 투사체 속도 이렇게 3단 너프 북미 저티어 구간 핑렉 때문에 승률 높은건데 왜 그렇게 한거야...
10. 럭스의 8.9 패치는 럭스 유저들을 기장 농락한 패치였다.
- 여러가지 상향은 있었지만 성장 체력, E 투사체 속도, E 범위 같은 꽤 중요한 스펙을 깎어버렸다. 이게 버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