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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잘한 팁들 공유해바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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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딱 서포터 유저인뎅 해오던 챔들 오래 하면서 얻은 소소한 팁 나눠볼께효

레오나    알리스타     벨코즈   럭스

1. 레오나

상대가 e 거리를 줬을때   w를 먼저 키고 무는것보다 e가 맞은다음에 w를 키는게 좋음.  w의 물마방 증가효과를 최대한으로 활용해야함

도주기를 보유한 상대를 물 경우 e를 꽂고 날아가는 도중에 q를 눌러놓으면   스턴이 예약되어서 바로 스턴을 먹임.

e플래시가 가능하므로  멀리서 방심한 적을 한번에 물거나 상대를 추격할때 좋음.  (저는 스마트키를 씁니다)  (플래시 e가 아니고 e플래시)


2. 알리스타

1렙때 보통 q를 찍지만  인베간다거나 딱히 뭐 없는이상 저는 w를찍음. w를찍을 경우 처음 근접미니언을 치면서   나를 견제하려는 상대 서폿이나 원딜을 잠시 전투지역에서 밀쳐낼수잇음.   게다가 2렙갱을 오는 경우가 허다한 요즘 잘 빼면서 반응만 잘 하면  상대 한명 포탑으로 끌고가서  퍼블을 따기도 함.

그리고 w는 훌륭한 도주기이기도 함.  이거 잘 활용하면  죽을꺼  살아감. 이렐리아 q처럼 주변에 뭐 탈거 있나 먼저 보고나서  확실한 cc를 궁으로 풀고 도망가면 됌. 그 외 1렙 q는  인베갈때,  상대가 역벞하고 부시에 숨어있을 때, 등. 그때그때 취향에맞게 찍으셔요.

그 외 알리는 마공점이 정말 꿀임. 특히 윗진영 시작 기준으로    상대 칼날부리쪽에서 마공점타고 상대 미드 뒤치기가 매우 좋으므로 (보통 미드라이너는 양 사이드 부시에서 오는 갱킹을 생각하기에 뒤에서 치는거 못 보는 경우가 매우많음) 라인에서 할게 없다면  원딜에게 양해를 구하고 미드를 찔러주러 갑시다.

포탑다이브 시에는 wq 다이렉트 쿵쾅연계 보다는 w로 벽으로 민 뒤에(벽에 쿵! 할거임) 반박자만 쉬고 그때 q를 써서 cc의 시간을 최대한으로 늘려주는게 좋음. w로 미는 순간부터 q로 띄우는 시간동안 e가 풀스택이 되어있어서 안전하게 잡을수 있기때문.

q플래시를 잘만 활용하면  방심한 상대를 원하는 곳으로 w로 밀 수가 있어서 리신급 배달이 가능. 포탑 다이브를 시키거나  아군 정글러가 갱을 왔을시 정글러 앞으로 토스해주면 매우 좋음.

3. 벨코즈

미드라이너 벨코즈는 w선마가 좋은데 서폿벨코즈는 q랑 번갈아 찍어주는게 좋음. w의 경우 면적이 넓다보니 본의아니게 라인을 밀어버리거나 cs를 꺼억하는 경우가 더러 있음.   q의 경우 갈라지는 후속타를 포함해 원딜과 서폿 둘 다 노릴수 있어서 오히려 적극적인 견제와 딜교는 q가 많이 쓰임. 게다가 장판+에어본의 콤보 연계 역시 q의 슬로우가 신호탄이 되는 경우가 많기에 q를 섞어가며 찍어주는거 추천.

미드라면 배리어를 주로 들고  탈진을 들텐데 바텀이다보니 가끔 점화를 들고 가기도 한데 점화탈진 사거리를 유의해야함.   타 라이너와 달리 벨코즈의 스킬들은 사거리가 상당해서 멀리서 견제하다가 킬각인듯하여 궁까지 쏘게 되는 시나리오가 많음. 그순간 점화나 탈진까지 걸어야지! 하려고 스펠쓰는순간 궁 끊고 오징오징 하며 탈진점화 걸러가는  세발낙지를 보게됌. 점화탈진 건다고 궁캔슬할일 없도록 주의. (점화탈진 사거리 내에서 궁쏘고 있을 경우 궁쏘면서 스펠사용 가능함. 궁안끊킴)

미드와 마찬가지로  서폿도 빙결룬이 좋음. 초반 견제보단 후반 성능지향이라.

4. 럭스

사실 저는 럭스원챔이라 그랩류 상대로 말리지만 않으면  라인전 두들겨 패는거 자신있긴 한데 만인의  극혐 아이콘이라  어디 끄내기도 무섭지만 ... 애니웨이..

상대가 3렙에 강력하다면 3렙 w 무난하다면 eqew 로 가시는거 추천.

럭스의 q는 2인속박이므로 침착하게만 쓴다면 상대 봇듀를 다 두들겨패거나 상대 갱 호응을 무기력하게 만들수 있음. 특히 상대가 갱을 왔다면   무턱대고 q를 쓰는게 아니라 최대한 2명을 묶을 수 있는 각으로 이동해서 박아준다면 엄청난 이득임.  따라서 라인전에서 절대 남발해선 안됌. 필요할때 없어서 죽음...

럭스의 꽃은 q이지만 그 꽃을 피우는 양분은 e임. e는 단지 딜링용 스킬이 아님. 쓰레쉬의 랜턴처럼 시야를 밝히기 너무 좋음. 특히나 물몸 뚜벅이인 럭스가 어두컴컴한 부쉬에 페이스체크를 하러 간다? 혹은 와드를 박으러 간다? = 자살 e의 사거리는 충분히 럭스가 ㅌㅌㅌ 할수 있게끔 길기때문에  위험이 예상되는 지역에 뿌려주고  시야체크가 가능함.  이걸 잘 활용한다면  바텀 부시체크 뿐 아니라 오브젝트 싸움도 현명하게 대처가 가능함. 당장 와드가 없는데 상대가 용이나 오브젝트를 치고 있다. -> 아군이 알아채고 합류중이거나 스틸각을 재고있다 -> e를 뿌려놓고 터트리지 말고만 있어도 5초동안 시야 확보가 됩니다. 충분히 아군이  대응할 여지를 줄 수 있음.

2. e의 둔화를 매우 잘 활용해야함. 럭스의 e는 영역 내에 있을 시 20% 둔화임. 이걸 가장 잘 활용할 수 있을 때가 도주상황임.  상대가 갱이 왔을 경우 럭스는 2가지 스킬로 살아갈수잇음. 당연 속박과  e의 슬로우임.  가장 좋은건 상대 봇듀쪽에다 q를 깔아서 최대한 한명이라도 맞추고 상대 정글이 오는 길에 e를 던져놓고  안터뜨리고 ㅌㅌ 하는거임. 이 경우 정말로 상대 서폿이 그랩류가 아닌이상 살아갈 확률이 매우 높음. 근접 챔 상대로도 마찬가지. 나에게 붙을 경우 e를 발밑에 쓰고  순간적인 속도 차이로 내가 거리를 벌려 놓은 뒤에 q로 확실히 살아나가는게 좋음. 무턱대고 q쓰다 빗나갈 확률이 더 높음.

3. w실드 거리는 생각보다 멀기때문에 소규모 한타시 점화맞고 저 멀리서 죽어가는 아군을 과감히 버리는 눈물나는 일은 없게...

4. 상대팀에 야스오 말자하 혹은 세주아니가 있다면  돈템이후 선루덴 강추. 똥물 튀겨서 실드빼기 너무좋다.  물론 그거아니어도 마나수급 등 이유로 선루덴 가긴 한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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