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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크 쓸만한 뉴메타 생각남

자유6년 전Jud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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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부턴 전부 뇌피셜+실제 해본것들 몇개인걸 설명해둠

자크 진짜 쓸만한 자크입니다. 믿어보세요

자크의 문제점은 초반 정글링주도권이 없다는것과 갱킹때 스킬한쿨박고 하는게 없이 멀뚱멀뚱 바라봐야한다는점, 그런데 이런 CC가 좀 더 필요한 친구들에게 개꿀인 특성이있음.

바로 빙결강화임. 자크의 고질적 문제중하나임 스킬쿨 한번돌리면 할게 없어지는걸 막아줌.

빙결강화에 지배들면 주문력이 1렙때 22가 늘어남. 거기에 돌발일격으로 깎이는 마관8은 초반에 생각보다 꽤 많은 피해를줌. 그래서 0.9계수를가진 e랑 같이맞으면 생각보다 강함. 물론 초반에 갱킹만 조금 좋게하고 템은 그대로 탱템간다.

기존여진트리보다 좋은건 초반에 많아봐야 45 나중가서도 200정도의 체력을 챙겨주는 결의특성을 갈땐 어차피 초반 체력 메리트도 없고 여진도 방어도는 쌓기 쉬운데 딜은 넣기 힘듬, 거기에 초반 능력치자체가 딜이 너무낮아서 갱 갈때 이게 안죽어?하는것도 있음.

여기에 영감룬의 보조특성이 결의룬보다 자크에 더 잘맞는부분이 있음 예를들면 자크랑 생각보다 잘맞는 특성인 쾌속접근이랑 팀파이팅 탱커인 자크에게 코어템을 최대한 빨리 뽑을 수 있게해주는 외상같은것.

자크의 가장 큰 약점인 초반 갱킹과 정글링을 어느정도 보완해주면서 추가 cc로 확정킬각을 노릴 수 있다고 생각함.

룬은 빙결강화 - 마법의 신발 - 외상 - 쾌속접근   돌발일격 - 궁극의 사냥꾼

이 디폴트라고 생각함. 물론 취향따라 지배룬을 마법룬의 깨달음 - 주문작열로 바꾸어도 괜찮다고 생각함. 어차피 중반단계에서 10렙쯤엔 깨달음 쿨감이나 궁극모자 쿨감이나 비슷함 그 이후 만쿨감이 되거나 스킬 레벨이 높아져 마법데미지가 꽤 쌓일때 조금씩 효율의 차이가 있을뿐.

기본적으로 템은 시작을 사냥꾼의 부적에 충전물약으로, 초반 정글링이 굉장히 편-안할것같은 초식초식한애들이면 쌍와드를 들어보자. 템트리는 굉장히 유동적, 그때그때 다르게 가는게 맞다

스킬은 기본적으로 W-E-Q-E-E-R이후 E선마 Q, W순으로. 자크인데도 정글링 안정성을 더더욱 높이고싶다는 변태가 있다면 W-E-Q-W-W-R이후 E선마로 가주자

초반정글링은 버프 칼날 늑대 버프 스타트를하고 탑 역갱이나 미드 갱을 봐주는게 목표. 이자식이 태생적으로 정글링이 느려서 버 바 버 루트는 죽어도 못탐. 사실 바위게 패치에서 제일 할못된 애인데 억지로 쓸려면 이렇게라도 써야겠더라 굳이 내가 바위게를 먹겠다 싶으면 블루사이드기준 버캠바로 하자



블루사이드 노리쉬 첫버프에 강타 기준 버캠캠버는 3분에, 버캠바는 2분45초에 끝났고 미드라인 바로 가로질러서온거라 동선낭비 없다는 기준하. 레드사이드는 버캠바를 하게되면 칼날까지 거리가멀어서 좀 동선손해가 있을텐데 그건 좀 아쉽긴함 아무튼 버캠바는 만약 상대 정글러가 버바버 루트를 탈경우에 백퍼 뺏김, 초반2렙에 얘보다 약한정글러가 없거든. 겜에서 버캠바를 할려면 버캠후 2렙갱 가드린다고 미드에 싸바싸바하고 와드좀 해달라고한뒤 버캠 갱으로 경험치획득 이후 바위게 미드커버랑 같이먹기정도일듯.



3렙부터 갱을 무진장다니자, 먹는캠프는 늑대 버프 칼날정도면 충분함. 솔직히 상대정글이 위치파악되면 칼날카정같은건 굉장히 쉬우니까 상대 칼날쪽 와딩을 꼭 하도록 하자.



그리고 요즘메타에 치명원딜이 다시 대세가되고있으니 란두인을 둘러 효과발동을하자. 빙결강화룬으로 신드라고사 길이 쫙 깔린다 개멋있음

역갱위주로 플레이해야하니까 시야 꽉잡고다니자. 자크가 선갱갔다가 CC빠지고 역갱맞으면 그냥 골든 블랙말랑말랑카우임

초반에 퍼블을 먹어서 살게 없다하면 마체테 하나 더사지말고 인장을사자, 초반에 안죽고 갱 많이다니는 자크와 잘맞는 템이다, 마나는 좀 아까워도 포션과 주문력 둘다 쏠쏠하고 중고가도 괜찮다



빙결강화 아이템을 발동시킬 수 있는아이템은 빌지워터, GLP, 쌍둥이그림자, 란두인, 영광등이 있다.

좋은말할때 란두인이랑 영광만 올리자.

지크의융합은 지속효과라 빙결 강화 안된다.

쌍둥이그림자는 2개의 유령이나가는데 슬로우공간이 2개가 생긴다

놀랍게도 GLP는 맞은 챔피언수만큼 빙결지대가생긴다. 그래도 가지말자



템추천

이 순서는 템들의 우선순위가 아니라 임의로 작성한 순서임

  1. 마법 부여: 잿불거인 추적자의 검-잿불거인

이러나 저러나해도 결국 맞춰야한다. 사브르는 맞다이 강화 및 딜감소인데 굳이 얘가 그걸 들필요는 없다고 생각함, 들어도 맞다이 지는건 똑같고 나중에 뎀감소가 의미가 있는 시점에가서 스리슬쩍 바꾸든가해라, 챔 구성이 스킬한쿨돌리고 멍때리는애라 추가 CC 생각보다 도움됨

  1. 란두인의 예언 란두인의 예언

슬로우에 치명감소, 광역슬로우 등 개꿀템. 자크 궁쓰면 직선무빙이나 생존기를 많이쓰는데 EQ란두인R하면 거의 80퍼센트는 어버버하다 끌려오더라

3.워모그의 갑옷 워모그의 심장

말해뭐해 단 예전처럼 2코어에 바로뽑기보단 상황좀보다가 체력 2100선 뚫었을때쯤 천천히 올리기 시작하자. 물론 잘컸다 싶으면 2코어 바로가도 씹가능

4.지크의 융합   지크의 융합

궁의존도가 높고 배달을하며 CC가많고 몸을 비비는 자크에게 꼭 맞는템, 템자체만보면 자크보다 잘맞는애가 별로 없는것같음. 끽해봐야 알리정도? 마나관련 능력치는 조금 아쉽지만 감수하고 갈만함

5.적응형 투구  적응형투구

요즘 나오는 AP딜러가 바루스, 카이사, 르블랑, 아리, 스웨인, 피들정도인데 전부다 이거하나가주면 좋아죽음, 솔직히 마저템 하나 두르라고하면 순수 탱킹성능에는 비사지보다 나은상황이 있을수도 있음

6.정령의 형상  비사지

마저+짱짱한 체력+ 체력회복 증가

7.헤르메스의 발걸음  헤르메스의 신발

결의특의 유일한 장점인 강인함을 채워줌

  1. 기사의 맹세 기사의 맹세

원딜 시팅을할때 필수템, 지크랑 같이가주면 원딜 좋아죽음, 비사지랑 같이가면 나도 피흡 꽤 쏠쏠함. 다리같은 근접딜러가크면 그쪽에 거는것도괜찮음, 서로 좀비같이 안뒤짐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솔라리

아직 안좋긴한데 2코어~3코어로 뽑기는 무난함, 단 솔라리-지크-기맹의 완전 서포팅 루트를탈시 몸이 말랑카우가 되는점, 2코어나 3코어에 솔라리만 올린다고 쳐도 방어능력치만 얻기때문에 워모그 완성시점이 늦어진다는점은 명심해두어야함

  1. 가고일 돌갑옷 가고일 돌갑옷

생각보다 괜찮음, 어차피 나중가면 자크딜따위 무시해도 되니까 ER콤보이후 켜주면 꽤 단단해짐, 만약 특성에서 초시계특을 갔다면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가능 진짜 개쓸데없는 팁이긴한데 한타이후 딸피로 살아남았는데 템을 병신같이가서 워모그 가고일에 체력 3000이 안될때 켜주면 워모그로 체력회복됨



함 무봐라 맛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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