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리그 오브 레전드는 IPv4에서 작동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IPv6가 같이 사용 중이라면 간헐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우측 하단의 네트워크 아이콘을 우클릭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클릭하시거나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클릭
로컬 영역 연결 ▶ 속성 ▶ Internet Protocol Version 6 (TCP/IPv6)
체크 해제하신 후 PC 재부팅 후에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② TCP/IP의 설정이 변경되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작 ▶ 실행(혹은 WIndow키 R) ▶ cmd 입력하여 실행된 프롬프트 창에서
Netsh winsock reset을 입력 후에 PC를 재부팅을 하신 뒤 게임을
다시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③ 사용 중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패킷 손실이 많이 발생한다면 문제가 지속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 시점이나 시간에 네트워크 품질을 점검해 보시기 바라며
손실률 및 지연율이 높다면 데이터를 정상적으로 송수신할 수 없으니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 품질 측정 사이트 [바로 가기] - http://speed.nia.or.kr/index.asp
④ 프록시 및 VPN을 통한 접속을 시도하신다면
여러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으니 사용을 자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 프록시 및 VPN을 통한 접속은 네트워크를 우회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전 이렇게 해결했습니다.
디스코드는 삭제해버렸고, 크래시가 일어날만한 프로그램은 일체 실행하지 않고, 마법 공학 정비소로 롤 자체를 재설치까지 했더니
팅기는 오류는 눈에 띄게 줄어든 것 같습니다.
픽창 끝나고 게임 접속 시 알트탭하는 것도 재접속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이 되니, 다들 참고하세요
참고로, 저는 일본에서 게임 플레이하고 있어서 IP V6 문제가 발생하는 걸 수도 있겠네요.
댓글 보니 중국에서 플레이하시는 분께서도 이런 오류가 발생한다고 하셨는데 보고 도움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