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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 전 챔피언들 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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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이름 : 요릭

소환수를 부린다는 콘셉트는 지금과 같지만 플레이 방식은 전혀 달랐음 지금은 아니지만 이 당시는 묵시록의 4기사를 모티브로 했었는데 스킬 이름에 묵시록의 4기사를 상징하는 죽음, 역병, 기근, 전쟁이 다 들어갔었고 QWE가 전부 소환수를 소환하여 전투하는 캐릭터 였음 일러스트의 각기 다른 3가지의 구울이 바로 QWE로 나오는 구울임 궁극기는 자신이나 타인에게 시전하여 분신을 만드는 스킬인데 지금봐도 특이한 개성을 지닌 스킬이었음 분신까지는 그렇다 치는데 본체가 죽을 경우 그순간 제한된 시간동안 분신이 본체가 되어 전투를 할수 있었음

리메이크가 된 이유는 바로 인기가 없어서임 사실 해본사람은 알겠지만 라인전은 개깡패였었으나 기본스킬들이 마나를 심각하게 퍼먹었고 QWE는 사이드를 돌게하는 스킬이었는데 정작 궁극기는 한타용이라는 모순적인 문제와 궁극기를 사용할 아군이 좋아야한다는 조합빨도 타서 리메이크가 됨

챔피언 이름: 갱플랭크

이 챔피언은 변한게 사실 거의 없음 E 하나만 크게 바뀌었는데 그게 영향이 너무 커서 플레이방식이 완전히 달라진것에 가까움

패시브의 경우 지금과는 달랐는데 쉽게 말하면 평타를 때리면 티모 E처럼 독뎀을 주는거였음 문제는 개수가 없어서 후반가면 썩었음 근데 1렙에는 딜이 쏠쏠하고 무엇보다 이당시 갱플의 기본스텟이 좋아서 1렙싸움 개깡패여서 거의 대부분의 챔피언을 상대로 다 이겼었음

문제는 공격스킬이 Q 하나 뿐이라 3렙부터는 심각하게 약했음 E는 사기진작으로 본인과 주변에 있는 팀원들의 사기를 진작시켜 이속과 공격력을 제공하는 효과였는데 라인전에서는 별도움이 안되었음

그럼 Q하나뿐이니 개쓰레기 아니냐 할수 있는데 Q가 지금과는 메커니즘이 달랐음 지금은 평타데미지에 치명타를 계산한 후 Q딜을 합친 딜이 들어가지만 이 당시는 Q가 완전히 평타판정을 받아 평타데미지+Q데미지 에서 치명타를 계산해 딜이 미쳤었음 문제는 템이 뜨는 과정이 지랄같이 험난했고 상성빨도 심하게 타는 탓에 리메이크가 됨

챔피언 이름: 누누

얘는 궁극기를 제외한 나머지 모두가 지금과 달랐음 잡아먹기의 경우 챔피언에게 사용이 불가능했고 W는 이속과 공속 주문력을 올려주는 서포팅 스킬이었고 E의 경우 단순하게 얼음덩이를 던지는 스킬이었음

플레이방식이 굉장히 단순했고 파훼도 쉬웠는지라 진짜 하는사람만 하는 챔피언이었고 카누 조합 일명 카서스 누누 조합이 반짝 뜨고 진 뒤로는 인기가 너무 없어 리메이크가 됨

챔피언 이름: 말콤 그레이브즈

얘는 Q빼면 모든 스킬이 리메이크 전과 똑같은데 한가지 크게 다른점은 여타 다른 원거리 딜러랑 같은 평타 사거리였고 무엇보다 장전이라는 메커니즘이 없어 순수 원딜 챔피언이었음 원딜 중에서 카이팅 하는 맛이 가장 좋은 챔피언이라는 평가를 받았고 Q의 경우는 그냥 광역 누킹기였음

리메이크 전에도 인기가 없었던건 아니었고 성능이 구린것도 아니었지만 산탄총과는 어울리지 않는 평타였기에 리메이크를 했다고 함 하지만 리메이크 전 그브를 그리워하는 유저도 상당히 많음 카이팅 뽕맛하나는 죽여줬기에.

챔피언 이름: 라이즈

결론부터 말하면 특유의 스킬난사라는 콘셉트가 밸런스를 잡기 너무 어려워서 지금의 모습이 됨

라이즈는 파란만장한 역사를 지니고 있었는데 크게 2번 리메이크가 된 이유도 이 챔피언이 아무리 너프를 먹여도 프로권에서 스킬 난사 난이도를 극복해서 너프를 해도해도 깡패같은 성능이 나와서 결국 난사라는 콘셉트를 폐기하고 리메이크를 한게 지금의 모습임 물론 지금도 쿨감만 갖춰지면 난사하듯이 쓰는게 가능했지만 이 당시는 진짜 미친듯이 때려박는게 가능해서 난사의 횟수 제한까지 걸었으나 밸런싱에 실패해서 리메이크를 함

물론 밸런싱 못잡는건 알다시피 지금도 현재진행형

챔피언 이름: 모데카이저

강철의 주인이라는 이명을 가지고 있는 모데카이저 뚜벅이 중에서도 상 뚜벅이 였음 이 챔피언이 리메이크 된 이유는 알다시피 심각한 개뚜벅이여서임 심지어 이동속도도 최하위인 325였고 이속 증가도 조건부로 딸려있었고 그 흔한 CC기도 없어 라일라이가 필수였던 시절임

사실 모데카이저는 전사 리메이크를 진행할때 리메이크가 한번 된 챔피언이었음 근데 대회에서 100승률 100밴률을 달성하고 너프를 오지게 먹어 대회에서도 폐급 솔랭에서도 폐급 그래서 리메이크가 되었음 하지만 지금도 회자되는 궁극기의 개성은 남달랐음

대상에세 저주를 걸어 현제 체력에 25퍼를 깎고 나머지 75퍼를 틱당으로 깎는 스킬이었음 이론상 100% 딜을 주는 스킬이지만 고정데미지가 아니기 때문에 마법저항력에 깎이고 틱당데미지도 저항력 계산을 받아 실질적으로는 30%정도 깎았음 하지만 템이 잘뜰경우 궁만으로 70% 를 넘게 깎는 경우도 있었음

만약 저주 지속시간안에 대상이 사망할 경우 제한시간동안 모데카이저의 노예가 되어 모데카이저를 플레이 하는 유저에게 제어권이 들어옴 그리고 특이하게 이건 드래곤도 해당되는거여서 드래곤도 노예로 만드는게 가능했었음

문제는 모데카이저가 스킬셋에 하자가 많아서 고인에서 벗어날 생각을 못해 리메이크가 되버림

챔피언 이름: 이블린

리메이크 전에는 1렙부터 은신이 제공되었고 궁극기는 현제 체력에 비례한 데미지를 주고 쉴드를 받는 스킬이어서 대상이 풀피일때 개전으로 쓰는 용도 였음

Q의 경우 럴커가시라는 별명이 있을정도로 쿨이 낮았고 횟수 제한같은게 없는 쿨이 돌때마다 사용하는 스킬이라 지금과는 달랐음 그리고 암살자지만 지속력도 강해 캐리력도 높았었음

그런 이블린이 리메이크가 된 이유는 궁극기에 달린 슬로우를 제외하면 CC가 단 한개도 없었고 붙어야 딜을 넣을수 있는주제에 이동기도 하나도 없어 은신을 백번사용해 은밀히 접근하여 암살하는게 목표였는데 1대1이면 몰라도 한타에서는 궁니시를 제외하면 난이도가 너무나도 높았고 카정에 심각하게 약했었음

때문에 여러가지 하자가 있어 리메이크가 됨

챔피언 이름: 문도 박사

일단 기본 플레이 방식 자체는 큰 변화가 없었음 패시브의 경우 지금은 CC기를 무시한다는 좋은 패시브인거와는 달리 아드레날린 분출이라는 체력 회복 계열 패시브 였음 가렌과 달리 챔피언이나 에픽몬스터에도 끊히진 않지만 수치가 미미했고 Q는 그대로, W는 스킬용 태불방이었음 E의 경우 공격력을 올려주고 다음 기본 평타를 1회 강화하는 단순한 스킬이었음

문제는 궁극기였는데 소모값이 없는 지금과 달리 무려 현재 체력의 25퍼깎고(물론 궁만으로 죽진 않음) 회복하는거라 전체적인 회복량은 과거가 높지만 체력이 적을때 사용하는 지금과는 달리 적을때 사용했다간 회복도 못하고 비명횡사할수도 있어 한타때는 풀피때 개전용으로 사용했음

문도는 2019년에 진행된 2020년 챔피언 업데이트 투표 후보에 들어간 문도 박사가 투표 결과 5위에 들었음에도(1위는 볼베, 2위는 피들이었으나 둘다 리메이크를 하기로 함) 라이엇이 리메이크가 급하다고 생각한건지 리메이크가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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