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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매칭주작 라이엇이 스스로 있다고 밝힘

조회수 2,350댓글 71추천 53


라이엇이 어느 부분에서 인정했냐?

1. 복귀유저는 적응을 돕기위해 승률을 올려주겠다 > 매칭주작 2. 블루팀 레드팀 티어 차이 > 매칭주작 3. 이전에는 자연스럽게 형성되던 티어분포를 새롭게 수정한다 > 매칭주작

1, 2번은 납득할만함. 근데 3번이 가장 큰 문제임

롤 지금 가장 큰 문제가 티어 분포를 "지들이 볼때 이뻐 보이게" 하려고 상승을 강제로 억제시키는게 가장 큼.

분포를 억지로 형성하려고 하다 보니까 아이언이든 마스터든 그 안에서 같은 티어인데도 실력차이가 어마어마하게 나는 경우가 너무 많음. 올라가야 할 애들이 매칭주작으로 강제로 티어가 고정되어 버리고 내려가야 할 애들 또한 강제로 승률을 올려줘서 티어가 안떨어짐. 

이거는 티어 분포를 강제로 형성하려다 보니까 티어마다 숫자가 유지되어야 하는데 그러려면 점수를 억지로 적게준다던가 매칭주작을 해야되는데 점수를 적게준다? 즉각적으로 눈에 보이는 점수가 억지로 적게 받아지면 당연히 반발이 엄청남.

즉, 답은 매칭주작밖에 없음. 당연히 이렇게 되면 한번 아이언 유저는 영원히 아이언 유저, 한번 다이아 유저는 영원히 다이아 유저가 될 확률이 거의 99%에 수렴함. 왜냐? 분포를 유지해야 하니까.


옛날의 자연스럽던 티어 분포도 image.png image.png 당연하게도 모든 게임 티어 분포가 그러는 것처럼 '중간 실력대'가 가장 많음. 평범한 일반인들이 대다수 속해있는.


현재의 괴이한 티어 분포도 image.png image.png 절벽처럼 뚝 떨어지는 그 어떤 게임에서도 볼 수 없던 이상한 그래프가 만들어져버림. 라이엇이 티어분포도 변화시키겠다고 공언한 다음부터 쭉 이 그래프가 유지되고 있음. 라이엇은 이래도 매칭주작이 없다고 말할건가?


댓글

71
  • 18
    18따끔한-타릭21시간 전

    롤유저 대부분이 아브실인데 유저들 스스로가 아브실을 ㅈㅏㅇ애인취급하는 게임이있다???

    • 7909Yun9020시간 전

      응애

    • 397땅콩스프19시간 전

      원래 유저 대부분은 브실골 이었고 아이언은 가고 싶어도 가기 힘든 곳이었는데.ㅋㅋㅋ

  • 7
    13조각기_그웬22시간 전

    오 저거 티어 분포도? 저거 어디서 봄?

  • 7
    3478유머지기BOT22시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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