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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의 다음시즌에 대한 의견에 대한 나의 생각.

자유6년 전유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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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의 내용에 동의 하신다면, https://www.youtube.com/watch?v=VzMo5nrmWDc 에 가셔서, 유틀 댓글에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지극히 저의 생각이며, 저와 다른 생각이 당연히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좋아요를 눌러달라는 이유는, 제 유튜브 댓글을 보고, 라이엇이 참고를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1. 고의 트롤에 대한 제재

먼저 고의트롤로 인해 피해보는 유저분 들은 전세계에 있는 모든 롤 유저 분들이라면 한번 쯤 겪어보셨을 겁니다.
7개의 티어로 나누고, 최초의 배치고사 이후에는 점수가 떨어지지 않게 해주신다고 하셨으니, 고의트롤 유저를 판별해서, 신고가 여러번 누적된 소환사를 맨 아래 티어로 강제 강등 시켰으면 합니다. 물론 정말 그 판을 못한 것 일 수도 있기 때문에, 최근전적에 따라서 충분히 고의인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신규 유저 들은 처음에는 내려가지 않으니, 적응이 될 때 까지 맨 아래 티어로 내려가서 고통 받을 필요가 없을 것 이고, 고의트롤을 하는 유저 들로 인해서, 피해받는 소환사도 줄어들 것입니다.

2. 라인별 랭크 시스템에 대한 의견

라인별로 랭크를 나누는 것은 겉으로만 남아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현재처럼 전체적인 티어가 있고, 라인별 티어는, 포인트가 존재하지 않고, 최근 전적에 따라서 승급 혹은 강등 시켜서, 티어를 나누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ex) 최근 5판 중 3판 승리시 승급, 4판 패배시 강등

하지만 절대 라인별 티어로 매칭 시스템에 영향이 가는 것은 별로 좋지 않아 보입니다. 여러개의 라인을 좋아하는 유저가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라인별 마다 티어 하나하나 올리는 것에 신경을 쓰다 보면, 굉장히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또, 라인별 티어에 제한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브론즈나 실버 같은 경우, 제한이 넓게 풀리고, 골드는 조금 더 좁게, 플레티넘도 조금 더 좁게 제한을 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ex)실버 5는 브론즈 5~골드 5/플레티넘 5는 골드 3~플레티넘 3/다이아몬드 3은 다이아몬드 4~다이아몬드 2

그리고 영상에 나와있는 일반 교차 선택 같은경우는, 라인별 티어를 만들고, 티어 제한을 없애면, 자신에게 맞는 티어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신규 유저 에게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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