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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게임을 만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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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들고싶은 게임이 있음

1. 세계관은 현실과 동일하나 사건의 스케일은 비현실적일 정도로 큼 (플레이어는 세계를 구해야한다.. 이런느낌)

2. 플레이어는 초능력같은 비현실적인 특수 능력은 없으나 그냥 인간 고유의 능력이 뛰어나서 1:다수를 해냄

3. 빠른 템포

4. 조작이 어려움. 근데 그게 단순히 상대가 강하고 내가 약해서가 아니라 순간적으로 해야할게 많았으면 좋겠음.

5. 별거 아닌 레벨의 플레이 영상도 간지나야함. 그리고 스테이지 클리어하면 자유 시점으로 다시보기가 있으면 뽕 겁나 차오를 것 같음

6. 스토리는 몰입할 수 있는 명분과 클리어 했을 때 세계를 지켜냈다는 쾌감이 있어야함. 단, 그 과정이 복잡해서 스토리를 이해하는게 어려워선 안됨.



사실 킹스맨 1편 보다가 문뜩 떠오른거임

1. 인간 개체수를 줄이려는 빌런에 대항 2. 초능력이 없지만 엄청난 순발력 사격술 판단능력 등등.. 3. 전투 과정에서 한 자리에 오래 있던적이 없음 4, 5. 이건 그냥 게임적으로 생각한건데, 주인공은 막 뛰어넘고 슬라이딩 하고 구르고 하는데, 지금 나온 게임에선 전부 다 있는 게임은 찾기도 힘들뿐더러 있어도 쓰는게 손해인 경우도 있음. 그리고 뭣보다 그냥 서서 걷거나 달리면서 총질하는건 리플레이로 보면 안멋짐 6. 명분 충분하지만 이해가 어렵진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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