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리그오브레전드

온라인 690

최근 만나본 티어별 수준

조회수 2,476댓글 6추천 15

우선 필자는 원딜유저기 때문에 만난 상대 원딜들을 기준으로 말해봄. 상대 난이도는 별6개 만점.

☆:한 손으로 해도 이기겠다. ☆☆:두 손은 쓸만하다(뇌 빼도 이긴다). ☆☆☆:집중하면 쉽다. ☆☆☆☆:집중하면 이길 수 있다. ☆☆☆☆☆:풀컨디션일 때 해도 이기기 어렵다. ☆☆☆☆☆+☆:내 실력으로는 도저히 못 이기겠다.

아이언 내가 아는 롤과 다른 게임을 하는 느낌..스펠과 룬부터 숙련도까지 모든게 심상치 않음. 상대 난이도:☆

브론즈

롤을 한 지 얼마 안 된 느낌. 스킬샷은 고사하고 평타부터 절음.

상대 난이도:☆~☆☆

실버

경력직 브론즈. 아무것도 몰랐던 백지 상태에서 뭔가를 조금 추가하게됐다.

상대 난이도:☆☆

골드 하는 챔프가 달라진다.스킬샷 피지컬도 아랫티어보다는 나은 느낌.하지만 기본기를 기대해선 안된다.

상대난이도:☆☆

플레티넘 그냥 보면 못하는데 또 골드보다는 잘한다.골드에서 교전 능력 좋으면 이 티어 가는듯.

상대 난이도:☆☆~☆☆☆ 에메랄드 여기부터는 분명 같은 티어인데도 실력 편차가 매우 크며 럭키 브실골플들과 언럭키 다이아의 집합소라는 느낌이 든다.그래도 초보적인 태는 벗어났다.

통나무를 원딜이 들게될 시 잘하다가도 한 번 던져서 게임이 끝나는 경우가 많다.

라인전은 대부분 일정 수준 이상 치고 잘 하는 애들도 많다.그러나 라인관리를 제대로 못해서 크게 굴리진 못한다.여기티어까지 갱을 매우 잘 당해준다.

상대 난이도:☆☆☆ 다이아 원딜의 수준이 급격하게 높아진다.쓸 데 없이 던지거나 이상한 판단을 하는 경우가 줄어들며 기본기를 조금씩 갖추고 있으나 모든 부분을 유기적으로 쓰기에는 부족하다. 이런 단점은 다이아1쯤 되면 거의 고쳐지고 마스터초입과 엄청난 차이는 나지 않는다. 칼리스타 드레이븐 등 라인전 빡빡하게 하는 유저들도 많아진다.

상대 난이도:☆☆☆~☆☆☆☆

마스터 이때부터 비로소 롤의 기본기와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을 제대로 쓰며 실수하면 놓치지 않기때문에 복구가 매우 어렵다. 상위구간부터는 게임 템포가 너무 빨라서 어지러웠다.

상대난이도:☆☆☆☆~☆☆☆☆☆ 그랜드마스터

랭크에선 시즌초에 딱 한 번 만나봤으며 모든 능력이 마스터를 상회하고 내 생각을 손바닥 위에 올려놓고 겜 하는 느낌이었다.

상대 난이도:☆☆☆☆☆

챌린저 랭크에선 만나 본 적이 없으며 자랭, 일반의 경험을 비추어봐도 빡겜이라 할 수 없기에 평가불가.

상대난이도:☆☆☆☆☆+☆


긴 글 읽어줘서 고맙습니다!oddin_n_roong_3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