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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속 안되는김에 말해보는 롤 패스의 큰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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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구성품을 받아도 이후에 있는 무한임무 덕에 혜자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사실 이 패스라는거는 샀을때 얻을 수 있는 프리미엄 보상에서

패스 구매할때 사용한 재화가 회수 되어야하는게 국룰임


구매한 패스 구성품에 rp가 있어야 한다는거지 ㅇㅇ

이런 패스 개념을 최초로 만들고 도입한건 도타지만

그걸 다듬고 보편화해서 유행시킨게 포트나이트인데


얘들 패스 가격이 롤로 치면 950rp임 근데 그 패스 구성품에 1500rp가 들어있음

차지하는 칸도 7개뿐이고 재화 포함한 모든 보상갯수가 156개인걸 생각하면

가성비 미친 수준 ㅇㅇ


안 살 이유가 없지? 이렇게 혜자스러운 패스 구매를 유도하고

지속적인 게임플레이를 늘리는거임

근데 개좆롤은 이렇게 바꾸지는 못할망정 날이 갈수록 보상을 쳐 줄임 ㅋㅋ


꾸러미 없어진지 꽤 된거 알거임

다만 둘의 차이점은 롤은 최소 한달의 공백기를 가지거나

텀없이 이어서 패스를 출시한다는거고


포트나이트는 3달동안 하나의 패스만 출시한다는거

근데 이래도 3으로 나누면 52개라 거의 똑같음 ㅋㅋ

암튼 적어도 패스라는 이름 달고 출시할거면 재화 회수는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지금도 혜자는 맞긴한데, 자꾸 은근슬쩍 보상 쳐 줄일거면

그만큼 재화 회수하게 해줘야한다고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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