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최근캐들 나열하면 스몰더 흐웨이 브라이어 나피리 밀리오 크산테 닐라 벨베스 레나타 글라스크 제리 벡스 아크샨 그웬 비에고 렐
이정도인데 진짜 딱 상태가 심각하다는게 느껴짐. 15중 3티어 정도에 곧잘 안착하는 잘만든 챔프가 꼴랑 서너개 정도임
개인적인 완성도 지수
○○○○○
●○○○○
●●○○○
●●●○○
●●●●○
●●●●●
스몰더○○○○○ 출시 후 op유지하다 현재 원딜 중 압도적 쓰레기 잘못 설계된 메커니즘으로 인해 개발진의 의도와 달리 유저들은 주문검 포킹 챔프로 겨우 사용중 흐웨이●●●○○ 출시 후 높은 난이도 및 애매한 성능으로인해 5티어를 유지하다 횃불과의 시너지로 op등극, 그리곤 현재 너프로 인해 2티어 브라이어●●●●○ 생소한 매커니즘으로 유저들이 적응하지 못해 5티어로 고전을 면치 못하다가 방관 빌드로 떡상, 떡락을 반복 현재는 3티어 나피리○○○○○ 정말 딸깍의 정수. 출시 초기 w딸깍으로 악명을 떨치다 너프로 체급이 떨어지자 쉬운만큼 아예 고인이 되었다 지금은 버프로 다시 사기성을 보이며 1티어 크산테●○○○○ 리워크 전에는 ●●●○○
정말 이정도면 처량하다. 이 친구의 이력을 간단히 읊어보면 말도 안되는 사기로 출시 사지절단 반복 리워크 쓰레기 과도한 버프 사지절단
애초에 스킬셋이 말이 안된다. 이렇게 복잡한 스킬이 말이 되나. 그렇다. 무슨 신챔이 리워크 받는 것부터 말다했다. 탱커가 암살이 된다니, 사미라 때 이후로 배운게 없다. 닐라○○○○○ 독창성 제로인데 사기적인 능력이 정말 많다 크산테 당시에 얘보다는 낫지 싶었다 그냥 불쾌하다 픽률이 올라간적도 승률이 내려간적도 없는 장인챔이다. 벨베스●●○○○ 컨셉과 스킬셋의 괴리가 너무 크다. 심지어 그 스킬셋도 그닥 독창성없는 마이+비에고일 뿐이다. 레나타 글라스크●○○○○ 순수노잼. 하기 싫은 수동적인 챔프를 만들고 싶었는지 멀티태스킹도 가능할 것이다. 제리●●○○○ 좋은 리워크 정말 출시 초기에는 1점도 아까웠다 이속에 몰빵한 스킬셋에 사기적인 능력을 여럿 추가해 나왔다. 그래서 그 연관없는 능력을 제거하는 리워크 덕에 특색있는 원딜이 되었다. 벡스 ●●●●○ 출시 초 사기성을 제외하면 잘 만든 챔프라 할말이 없다. 아크샨○○○○○ 최악의 챔프 중 하나 컨셉도 괴랄하다. 스킬이 하나하나 성능이 뛰어난데 서로 시너지까지 나버린다. 거기다 아크샨의 상징성인 e제외 모든 스킬이 다 어디서 본 짜집기들이다. 설명하자면 p=흔한 3타 패시브 q=나르q w=이블린 패시브 e r=케틀궁 연발 버전 그웬●●●○○ 역시 출시 초 사기상 제외 잘 만들었다. 비에고●●●●○ 이 친구도 사실 리워크때문에 1점이 깎인 것이다. we돌려내 렐 순수노잼2 진짜 렐이랑 레나타랑 보면 라이엇 이ㅅㄲ들은 서폿 만들 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