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5명이 있음 탑 정글 미드 바텀 서폿
이 다섯 명 중에 한 명이라도 던져버리면 못 이기는 거.
여기서 던진다는 건 그냥 꼬라박아서 죽어주거나 한타 참여 안하고 cs만 먹고 있다던가 시야 없는데 나대다 죽는거는 당연하고 채팅 치는거 라인전 솔킬 3+n번 나는거 cs 뺏어먹는 짓 이것도 당연히 포함
일단 5ㄷ5 팀 게임이라서 한 명도 포기를 안하고 모두가 사람 한 명으로서의 그니까 포지션이라도 지키는 한타를 할 때 이길 수 있는 거임
그게 정상적인 게임인 거고..
이걸 성립했어도 상대 팀의 실력이 더 높으면 패배고 근데 문제는 이런 구도가 성립 자체가 안되면 게임을 이기는 게 (사실상) 불가능 한 거 그대신 이 경우에도 이기는 한 가지 수가 있음
상대 팀도 침팬지라서 던지는 거지
그럼 이기지만 그렇게 이긴 승리는 의미가 없음
왜냐면 실력 향상이 없음 이게 가장 크고 단순한 이유 그래서 그렇게 점수 먹어서 올라갔으면 당연히 실력 향상이 안 됬으니까 다시 떨어짐
이건 씨맥의 죽빵론이랑도 같은 결인데 과정이 안 좋다고 결과가 안 좋지는 않다는 거임 근데 높이 올라갈수록 과정이 중요해짐 과정이랑 결과가 같을 확률이 정말 정말 높아지거든
근데 이 상황에서 자기가 어떻게 이겼었는지도(상대의 트롤링) 모르면 다음 판을 할 때 지는 상황이 생겨도 자기 탓인 줄을 모름 그냥 그렇게 팀 탓만 하다가 점수는 내려가는 거
왜냐면 실력 향상이 안 된 상태로 올라갔다가 거기서 당연히 벽을 마주칠 테고 인간은 자신의 탓을 하는 존재가 아니라서 방어 기제로 인해 당연히 팀탓할 수 있음
근데 거기서 자기 점수에 맞지 않아서 진 판이 조금이라도 많아지면 그때부터는 자기의 못함을 가려줄 잘함을 가진 팀원이 필요하다,(물론 이렇게는생각을안함ㅁ그냥 팀차이아시발이러고말지) 그런 팀원을 만나기 전엔 그냥 계속 박는 거임 어쩌다 그런 팀원을 만나면 잠깐이라도 올라가겠지만?
대부분은 아닐테니까 점수는 나락감 mmr도 나락이겠지 그럼
*(근데 문제는 라이엇이 일을 안해서 못하는 애들이 안 내려감.. 이건 좀..)
자기가 못하는걸 모르는 사람이 진짜 못하는 건데 여기서 자기가 못하는 걸 알아내고 노력할 수 있는 사람이 점수를 올림 문제는 그렇게 안한 사람들도 점수가 오름
팀빨로 ㅋㅋㅋ
그럼 이제 또 앞선 문제가 누군가에게서 터지고 그걸 같은팀으로 만난 누군가도 같은문제가 터지겠지 ㅋㅋ 그렇게 다들 팀 탓을 하는거지
(티어→점수 로 단어 대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