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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숙련도 시스템 리메이크에 대한 내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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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숙련도 패치에서 라이엇이 잘못한 점을 차차 말해보자면

일단 첫번째로 바뀌는 숙련도를 제일 처음 공개했을 때 국내, 해외 여론 씹@창 나서 바꾸기 전에 유저들 의견 적극 수용한다 해놓고 그렇게 내지말라고 말을했건만 지들이 처음에 냈던거 그대로 쳐내버림...

그리고 두번째로 최대 숙련도가 너무 높은 것(최대가 몇렙인지도 모르겠다...) 챔 좀 많이 쓴 사람들도 지금 숙련도 바뀌고 나서 100렙인가 200렙인데 이걸 시즌마다 초기화 시킨다고 함.

세번째로 이전에는 숙련도 한 번 올릴때 본인이 잘해서 S받으면 5렙이후로는 금방금방 올라갔는데 이젠 한단계 올릴 때 뭔 B나C- 를 받아도 올라가게 해 놔서 와일드리프트와 비슷하게 본인이 그 챔을 잘해도 금방 올릴 수 없게 됨. 이걸 반대로 말한다면 잘 못하더라도 판수만 많이 박아놓으면 높은 숙련도를 찍을 수 있다는 뜻임.

네번째로 이건 일반 유저보다는 시즌1~3 때부터 꾸준히 해온 고인물 형님들에게 해당되는 말이긴 한데 업데이트 하고나서 이전의 숙련도를 업그레이드 하는데 드는 자원(파랑정수,챔피언 파편,숙련도 파편 등..)은 그대로 사라지게 됨. 이게 챔피언 한두개만 해당되면 상관없는데 100명이 넘는 챔피언의 숙련도를 올리는데 든 자원을 생각해보면 만만치 않은 양임. 물론 고인물들은 그만큼 오래 플레이 했으니 파랑정수는 이제 필요없다 쳐도 손해가 생긴 건 분명한 사실임.

따라서 결론은 이샛기들이 빨리 유저들의 불만을 적극 수용해 숙련도 시스템을 롤백시킬 가능성은 내가 내일 고백받다가 번개맞을 확률보다 낮으니 접을사람은 이참에 접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임 em_rammus_ok_invent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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