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다들 알겠지만 우리나라가 롤계에서 힘이 없을리가 없음. 라이엇 코리아 말이라면 본사에서도 웬만하면 진지하게 고민할거란 말이지. 능력자나 난놈이 있었다면 진작에 개선되고도 남았어. 그냥 본사 번역 기계라고 봐야됨.
근데 10년 넘게 변한게 없어. 1) 불공정한 점수 체계 2) 중구 난방식 매칭 3) 고의 트롤에 대한 대책
일단 단순히 생각하면 그럼 해결책이있냐??라고하면 이미 10년전부터 많은 한국 유저들이 좋은 방안을 많이냈음.
차등점수제...당연해야해. 특히 롤에서는..(이제서야 연말에 한다고함) 우리는 축구팀이 아님. 서로 모르는 사람 다섯명이 모여서 하는데 그안에는 고의트롤, 고의아닌 트롤(ㅈㄴ 못함), 간헐적 자리비움.. ㅈ같은 상황을 ㅈㄴ게 많이 만난다고.. 이 모든 상황을 라이엇은 실력으로 커버하세요. 운도 실력 이라고 하고있지. ㅈㄴ 맞아야돼. 트롤만나서 승급전에 지고 mmr 나락가면 복구가 ㅈㄴ게 힘들어요. 결론 이딴식 운영할거면 솔랭 점수제는 그냥 고정시키는게 나아. 그냥 고정시키고 특정 데이터(고의 트롤 기준 데이터) 부합하는 애들만 mmr 떨구고 정말 실력이라 억울한 애들은 고객센터로 문의받아서 풀어주면됨.
지금은 그냥 진짜 지랄이지 지랄.
중구난방식 매칭은 솔직히 어느 게임사도 힘들거야. 왜냐면 그래도 게임이라는게 굴러가게는 해야되거든 처음에는 가장 비슷한 티어끼리 기준 잡다가 안잡히면 평균 티어로 잡다가 그것도 안잡히면 티어 무시하고 승률로 잡는다던가 그런식이것지.
근데 이것도 생각해보면 단순해 빠른 매칭에 집중하지 않으면 돼. 최대한 겜 다운 겜 만들어. 2뎁스 안에 매칭안되면 매칭 안되게 만들어. 특정 티어 이상부터는 당연히 그래야됨. 뭐 아이언브론즈실버야 진짜 고만고만하니 걍 돌려도 된다만.
고의 트롤 대책은 나중에 따로 써볼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