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리그오브레전드

온라인 332

롤은 지금 매치을 이딴식으로 잡아주니까 문제인거

자유9개월 전asdfasdfk
조회수 881댓글 1추천 3

------블루----레드 탑탑 1500 1260 정글 1200 1260 미드 1200 1260 원딜 1200 1260 서폿 1200 1260

지금 롤은 실력을 숫자화 했을때 이런식으로 잡아줌 하지만 매칭 시스템은

저 실력값의 합이 같으니까 저 판 승률이 50퍼 라고 판단함

하지만 인게임 가면

전라인 실력이 떨어지고 유일하게 이기는 라인이

통나무 들어야 함 하지만 1500으로 그판에서 제일 높은 실력을 가지고 있지만 전라인이 지면 통나무 드는 사람이 캐리하기 힘듬

아니면 이렇게 잡아도 합은 같음

탑탑 800 1200 정글 1300 1200 미드 1300 1200 원딜 1300 1200 서폿 1300 1200

이런식으로 잡히면 탑만 압도적으로 이김

하지만 다른 라인들은 반반이하 수준의 결과를 만들어냄

하지만 이긴 탑이 나머지 4명보다 실력이 딸림

즉 800짜리는 가만히 있어도 이기고

1200짜리 탑은 라인전 이기고도 져야하는거임

그럼 진짜 공정한 승률 50퍼 게임이 될려면?

탑탑 1200 1200 정글 1260 1260 미드 1150 1150 원딜 1300 1300 서폿 1000 1000

맞라이너들 실력이 똑같고 합도 같아야함

그런데 현실적으로 아래처럼 매칭 잡을려면 시간 되게 오래 걸림

그럼 최소한 팀 전체의 실력 편차는 적게 잡아야한다고 봄

지금 롤은 내 실력과 관계없이 게임이 굴러가고 이기고 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