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롤 90%유저는 유입이아닌 부계정이고, 부계정 양학은 라이엇이 인정한 공식적인 컨텐츠
2) 부계정을 빠르게 본티어로 올려줘야하는데, 부계정이 올라가는 과정이, 현지인들 티어 유지에 방해가됨
ex) mmr이 높은 현지인이, 원래는 mmr낮은 팀원이랑 매칭되서 져야하는 판에, 부계정을 만나 이겨버림 mmr이 낮은 현지인이, 원래는 mmr이 높은 팀원이랑 매칭되서 이겨야하는 판에, 상대 부계정을 만나 져버림
3) 이걸 방지하기 위해, 라이엇은 부계정/현지인을 어느정도 구분해서 매칭시키고 여기서 부계정/현지인을 판별하는 기준이 판수임
4) 판수가 일정량이상 박히면, 해당 티어가 유저의 평균 실력임을 가정하고, 무조건 승률 50%가 되게 매칭을 시킴
5) 이러면 부계정이 아무리 현지인 물을 흐려도, 모든 현지인들이 승률50% 유지가 가능함
6) 즉 판수가 일정량 이상 박혀서, 현지인 판정을 받은 상태에서는 빠르게 티어올리는게 거의 불가능에 가까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