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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에 정상적인 겜이 많아지려면 반드시 차등LP를 줘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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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는 5명이 똑같이 +20LP -20LP를 나눠 가지는데,

이건 무슨 공산주의 국가도 아니고 중국겜인거 반영하는건지

공산주의에서 일 별로 제대로 안해도 누구나 똑같은 보상이 주어지는 시스템과 흡사하다.

만일 논공행상이 제대로 주어지는 체제라면 이런 공산주의 시스템에서 벗어나

합리적인 LP 보상으로 인해 오히려 트롤이 더 줄어드는 선순환 효과를 가져다 준다.

근데 이렇게 되면 사람들이 항상 말하는게 그거다.

"트롤을 어떻게 구분하냐고"

현재 라이엇 시스템은 대놓고 탈주나 미드누누로 템팔고 달리기 같은 고의데스 비슷한 트롤 하지 않는 이상 거의 못잡아낸다고 보면된다. 쉽게 말해 대충 게임 하는 척만 약간약간씩만 해줘도 4인리폿해도 안잡힌다.

하지만 아주 쉬운 시스템을 하나 제안하겠다.

챔피언 숙련도 별로 차등 LP를 주는 것이다.

예를들어 미드 야스오 원챔 유저가 갑자기 직스 서폿, 미포 서폿을 한다?? 이 씨발ㅈ같은 새끼가 범인인건 시작하기도 전에 누구나 다 알지만 라이엇은 눈물의 똥꼬쇼를 벌이는 나머지 4명과 똑같은 +20LP -20LP를 쥐어주게 한다.

이게 나머지 정상인들은 얼마나 억울한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이엇은 근 10년이 넘었지만 아직도 방법을 강구하지 못하는 건지 안하는 건지 공산주의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그저 이겼을 땐 똑같은 +20LP를 주게 만들고, 만일 졌을 땐 10판 미만의 챔피언을 하는 경우 첫판은 -30LP, 둘째판은 -29LP 등으로 더 크게 LP감소를 시키는 것이다.

그냥 이건 예시로 든거고 어느정도 라이엇 직원들은 머리가 좋을테니 챔피언 숙련도별로 얼마든지 합리적인 차등LP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더 나아간다면 라인 숙련도 별로도 차등 LP를 줄 수 있다.

솔직히 난 여기서 더욱 나아가서 챔피언 승률 별로 약간의 차등 LP도 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60판 승률 57% 오리아나 유저와 10판 승률 23% 야스오 유저가 왜 도대체 LP를 같게 받아야 하는가?



사람들은 그렇게 못하고 똥싸는 것에 대해 화내지 않는다. 그 사람이 열심히 하고자 하는 의욕이 있고 미안한 마음을 채팅으로 표현하다면 사실 인간적으로 그렇게 화낼 이유가 없다. 혹은 고의트롤러나 탈주러, 패드리퍼는 요즘 라이엇이 잘 잡기 때문에 화낼 이유도 없다.

사람들이 진짜진짜 정말 화내는 것은 누가봐도 한번도 안해본 즐겜픽 실험픽을 기분내켜서 고른다음 대충 하면서 0/4/0 연속 데스 찍고 겜 분위기 씹창내는 개1새1끼들 때문에 화가나는 것이다.


뭐 사실 이미 중국겜이라 이딴 말 들리지도 않겠지만 그냥 푸념글이라 생각하고 오늘도 한명의 트롤러로 인해 고생하는 나머지 4명을 위해 이 글을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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