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리그오브레전드

온라인 1,182

라이엇 GM이 인정한...ㅋㅋㅋㅋㅋ

조회수 1,146댓글 5추천 4

ㅎㅇ 필자는 평소 롤을 즐겨하던 유저임 이건 한 2달 전 이야기인데 어느날 욕설로 채팅제한 2주정도를 먹었었음 그래서 그 사유라고 나온 내용을 보니까 걸릴만한 욕설은 하나도 안했거든? 그래서 억울해서 문의를 넣었음 문의 내용 안녕하세요 평소 롤을 즐겨하던 유저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7월 25일, 화요일에 채팅제한을 먹은것을 보고 그 이유가 궁금해서 이렇게 문의글을 남깁니다. 채팅 제한 조치가 된것을 확인 후, 저는 내용을 살폈습니다. 아래는 제한을 먹은 사유라고 나온 내용입니다. 이렇게 하고 아래에 제재사유로 걸린 판에서 내가 쓴 채팅 로그를 복붙했음. 그랬더니 처음엔 이렇게 메일이 오더라고... 안녕하세요. 최근 내려진 제재 조치에 관해 문의해 주셨습니다. 플레이어님에게 필요하신 정보와 유용한 팁을 알려드릴 테니 걱정하지 마세요. 채팅 제재 조치는 해당 계정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행동 수칙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셨기 때문에 내려졌습니다. 참고를 위해 하단에 관련 채팅 로그를 첨부했습니다. 확인해보니 이번 채팅 제한 조치의 남은 기간은 15일 미만입니다. 이 정도 기간의 제재 조치는 약한 강도의 경고이며 플레이어님이 게임 내에서 커뮤니티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규정을 지키지 않았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이러한 제재 조치에 대한 세부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라이엇 게임즈의 자동 텍스트 검토 및 제재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이제 플레이어님이 추후 제재 조치를 받으실 일이 없도록 몇 가지 유용한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처음으로 받으신 채팅 제한 조치인가요? 걱정하지 마세요! 누구나 잘 안 풀리는 게임이 있기 마련이며, 한 번의 실수가 영원히 영향을 미치진 않습니다. 바꿀 수 있는 것에 집중하시면 저희 시스템에서 플레이어님의 개선된 행동을 감지할 것입니다.
  • 점점 기분이 안 좋아지려고 한다면 채팅을 비활성화하거나 다른 사람들을 음소거하고 신호를 이용해서 팀과 협력하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안정적인 마음가짐으로 게임에 집중한다면 게임에서 채팅 제한 조치를 받지 않을 것입니다.
  • 다른 플레이어의 행동이나 실력이 게임에 좋은 영향을 주고 있지 않다면 불만스러워하셔도 괜찮습니다. 플레이어님도 사람이신걸요. 다만 다른 사람을 탓하거나 비난하거나 계속 말다툼을 하는 등 부정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것에는 찬성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행동에 책임을 지는 것은 바로 여러분 자신입니다.
  • 플레이어가 의도적으로 게임을 방해하거나 죽는 등 게임을 망치는 행위를 보인다면 게임 중에 대응할 방법이 없지만 게임 후 신고해주시면 적절하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 팀이 평소보다 더 많은 문의 건을 처리하고 있어 오늘은 저 블리츠크랭크 봇이 더 빠른 자동 맞춤 답변으로 플레이어님의 문의에 대한 상황을 전달해 드렸습니다. 위 사항을 참조하시면 정상적으로 게임에 복귀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협곡에서 행운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이딴식으로 별로 도움도 안돼고 문의한 내용과는 다른 이야기 하길래 다시 답장으로 재문의를 했어... 그랬더니 다른 GM이 오더라고.. 안녕하세요. 플레이어님. [GM] 아펠리오스 입니다.


플레이어님께서는 제재에 대한 문의를 접수해 주셨습니다. 문의 접수해 주신 계정은 최근 언어 폭력으로 인해 제재가 적용 되었었는데요. 하지만 말씀해주신 내용에 대해 검토를 해본 결과 언어 폭력으로 보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 이에 따라 적용되었던 제재 조치를 해제하였으며 명예 레벨이 하락 하였다면 이전으로 복구되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또한, 오제재로 인해 불편을 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플레이어님께서 겪으신 불편을 모두 만족시켜드리긴 어렵겠지만 조그만 보상으로 [2승 XP 부스트]와 [명품 상자 세트] 1개를 지급해 드렸으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명품 상자 세트 1개는 마법공학 열쇠 1개 + 명품 상자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시 한 번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주실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고객지원을 이용해 주세요. 지금까지 [GM] 아펠리오스 였습니다. 이렇게 온거있지 ㅋㅋㅋㅋ 알고보니 잘못 제재한 거였나봐 ㅋㅋㅋㅋ 다들 억울하게 문의 넣었는데 이상한 소리만 하면 답장으로 재문의 해봐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