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리그오브레전드

온라인 819

벨베스의 스킬을 알아보자

자유1년 전oqqo
조회수 1,301댓글 1추천 8

먼저 필자는 벨베스를 많이 해보았지만 티어가 그리 높지않은 사람이기에 틀린정보가 있더라도 너그럽게 넘아가주길바란다. 벨베스 벨베스 벨베스

먼저 벨베스는 평타를 많이치는 챔프라는 인식이 강한데 사실 벨베스의 평타는 추후에 있을 너프를 생각하지 않더라도 평타와 스킬의 데미지가 많이 차이난다. 그렇기에 룬에서 치속은 거의 기용하지 않는다.

먼저 룬을 알아보자

룬은 정복자 - 승전보 고정에 전설 : 민첩함 또는 전설 : 강인함을 드는데 이는 상대가 cc기가 많냐 적냐에 따라 판단후 결정해주면 된다. 그리고 최후의 일격 / 저항은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들면된다. 모르겠으면 일격드는게 편하다.

그리고 부룬은 지배와 영감이 있는데 지배는 돌발일격 - 보물사냥꾼을 드는데 보물사냥꾼 너프이후 거의들지 않는다. 영감쪽에서는 마법의 신발 - 우주적 통찰력 고정이다. 이외에는 신발에 외상을 들기도 하는데 이 룬을 들려면 본인이 초반에 킬을 몰아먹어서 스노우볼을 빡세게 굴려야하는 상황이 나와야 진가를 발휘하기에 잘 들지않는다.

그리고 스킬을 알아보자 스킬은 정글 기준 Q-E-W선마가 제일 무난하다. E선마도 있지만 쿨타임 너프이후 기용하지 않는다.

먼저 패시브인 연보랏빛 죽음을 알아보자. 이 패시브는 스킬을 쓰면 유체화와 함께 공격 속도증가 2회를 함께 제공한다. 이 때문에 정글링을 스킬과 평타를 적절히 섞어서 해야한다. 이것은 벨베스의 레벨증가에 따른 공속증가가 없는 이유이기도 한데 이것은 한계점이 없어서 공속을 무한히 늘릴수 있다. 공속 증가에 따른 평타모션의 변화도 R 끝없는 연회의 유무에 따라 모션이 천차만별이다. 솔직히 징그러운걸 잘보는 나도 좀 징그럽다.

공허 쇄도 그리고Q 공허 쇄도는 4방향인 벨베스의 주딜기 이다. 이것을 이동기로 사용해도 나쁘지않지만 상대정글이 카정에 능한 챔프라면 E 여제의 소용돌이와 함께 아껴두도록 하자. 이 스킬을 맞추냐 못맞추냐에 따라 딜량이 천차만별 이고 맞추기도 쉬운편이니 잘 맞춰주도록 하자. 참고로 이스킬은 온힛이다. 크라켄등등 전부 터진다. 가끔 착취를 들고 탑으로 가서 쓰면 착취 뜯는 맛이 일품이다,

위와 아래  그리고 W 위와 아래를 알아보자. 이 스킬은 맞춘 방향의 Q스킬 방향의 쿨타임이 초기화 되기때문에 좋은 접근기임과 동시에 좋은 딜링기이다. 생각외로 이 스킬은 못맞춰도 리스크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정말 유리한 상성이 아니라면 이기기 힘들다. 보통 자신이 조금만 높은 티어라면 상대의 스킬을 전부 알고있기에 생각을 하고 무빙을 하는데 이 심리를 역이용하여 Q로 접근후 무빙하기 힘든 순간에 맞춰 해당방향으로 Q로 이동후 딜링하여서 잡기바란다. 또한 이스킬에는 맞춘대상에게 강한 둔화를 걸기에 좋은 생존기이기도 하다. 만약 자신이 벨베스를 라인에서 쓴다면 w선마를 추천한다. 깡딜이 생각외로 쎄다. 이 이후의 정보는 유튜브 벨베슥 유튜브로 찾아가자.

여제의 소용돌이 그리고 E스킬인 여제의 소용돌이를 알아보자. E스킬은 쿨타임이 긴만큼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스킬이다. 얼마나 잘쓰냐에따라 못이길싸움도 이기고 이길싸움도 지는 경우를 볼수있다. 보통 이스킬을 쓰는 경우는 2가지로 나뉘어 지는데 첫번째로는 상대의 피가 얼마남지 않아 마무리할때 쓰인다. 이는 E가 대상의 잃은 체력비례로 데미지가 들어가기에 대상의 체력이 적고 대상과의 거리가 평타치기엔 애메한 거리라면 e스킬로 마무리하도록 하자. 두번째로는 상대의 딜을 버티기 위해 쓰는 경우이다. 만약 내가 한타 대치도중 블리츠의 그랩에 맞았다고 가정하보자 그때 끌려가는 순간 상대의 폭딜에 녹는것이 다반사인데 e스킬에 달린 뎀감 70%를 활용하여 버텨준다면 아군의 백업과 함께 적을 처치하여 R스킬인 끝없는 연회의 회복과 능력치 증가로 살아갈수도 있다.

끝없는 연회 마지막으로 R스킬인 끝없는 연회를 알아보자. 이 궁극기가 있냐 없냐에 따라 벨베스의 교전능력 및 갱킹능력이 좌우될정도로 굉장히 중요한 스킬이다. 먼저 이 스킬의 기초적인 정보부터 알아보자. 자신이 에픽 몬스터 또는 챔피언 처치에 관여한다면 대상이 처치된 자리에 공허 산호 잔해라 불리는 이상한 조각이 남는데 이것을 R을 눌러 흡수 해준다면 주변에 대상의 잃은체력비례의 고정데미지가 광역으로 들어간다. 이 수치는 궁극이 1레벨 기준 가렌궁과 같다. 이 잔해를 흡수하였다면 각종 능력치 증가가 생기는데 여기에는 최대체력 증가, 공속 증가, 이속 증가,  사거리 증가, Q로 벽을 넘을 수 있는 능력이 생기게 된다. 기회가 된다면 무조껀 먹어주도록 하자. 그리고 이 스킬에는 빨판 상어를 소환할수도 있는데 이는 조건부이다. 챔피언에 마나 바에는 60초 또는 180초가 최대인 타이머가 돌아가게 된다. 만약 당신이 180초를 만들고 싶다면 협곡의 전령이나 내셔 남작 처치에 관여하여 나오는 산호 조각을 먹으면 180초짜리 타이머가 돌아가게 된다. 이외에는 전부 60초이다. 한번 180초 변신을 하면 60초짜리 변신을 먹어도 남은 시간 +60초를 할뿐 최대치가 변하지 않는다. 이는 60초짜리 변신도 동일하다. 이 스킬이 활성화가 되있냐 없냐에 따라 플레이 스타일이 굉장히 달라지기 때문에 게임을 쉽게 굴리고 쉽다면 먹어주도록 하자.

이상으로 벨베스의 스킬을 알아보았다. 틀린점이 보이더라도 필자의 티어가 그리 높지않음을 상기하며 넘어가 주기 바란다.

만약 이 글이 인기글에 간다면 이후로 템트리, 상대법 등등 여러가지를 써보겠다.

긴글 읽어줘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