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리그오브레전드

온라인 480

현실적인 야스오 리메이크안

조회수 1,010댓글 1추천 0

들어가기 전에

야스오는 상중단 공격로에서 훌륭한 활약을 하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너무도 많은 난이도를 요구하고 스노우볼링을 굴리는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점에서 야스오는 문제점을 드러내었습니다.

또 다른 챔피언들과는 달리 레벨링을 하고 아이템을 갖춰 강성해진 야스오를 대응할 때 그 상대법이 너무나도 어려웠기 때문에 밸런스 상에도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따라서 야스오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소환사분들에게 적절한 "접근가능성"과 "대응법"을 갖추게 하게끔 업데이트를 하자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능력치

 

이전 능력치

구분

기본 능력
(+레벨 당 상승)

최종 수치

 체력

522(+87)

2001

 체력 재생

1.3(+0.18)

4.36

 공격력

60(+3.2)

114.4

 공격 속도

0.67(+2.5%)

0.95

 방어력

30(+3.4)

87.8

 마법 저항력

30(+1.25)

51.25

 사거리

175(-)

175

 이동 속도

345(-)

345

 

 

 

업데이트 후 능력치

구분

기본 능력
(+레벨 당 상승)

최종 수치

 체력

580(+95)

2195

 체력 재생

1.3(+0.18)

4.36

 공격력

57(+3.6)

118.2

 공격 속도

0.7(+2%)

0.94

 방어력

20(+3.6)

81.2

 마법 저항력

20(+1.5)

45.5

 사거리

175(-)

175

 이동 속도

360(-)

360

 

기본 체력은 후에 알게 되실 패시브의 능력에 대폭 상향하였습니다.

또 그에 따라 공격력, 방어력, 마법저항력이 하향되었고 사거리와 체력 재생능력은 유지해도 좋겠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공격속도는 성장면에서는 낮추었지만 초반에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바람검사라는 배경 설정에 맞게 이동속도를 늘렸습니다.

패시브의 변경으로 기류라는 코스트를 사용했지만 아예 삭제되고 가렌, 리븐과 같은 노코스트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스킬

P : 바람을 타고

의지 : 야스오는 추가 공격력의 45%만큼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부여받습니다.

단 최대 체력을 아이템이나 룬 그리고 오브젝트 버프 등 으로 늘릴 시엔 추가 체력 100당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20%를 잃게 됩니다.

결의 : 야스오는 오브젝트, 미니언, 챔피언등을 통과할 수 있으며 통과할 시에 추가 이동속도 10~70을 부여받습니다.

 

의지 패시브는 야스오를 대응할 수 있게 또 야스오를 다루는데 약간의 난이도를 줄 수 있게 바꾸었습니다. 기존 "의지"는 치명타 확률이 두 배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한다는 내용이였는데 이 것은 게임 후반에 야스오를 대응할 수 없게 만들어 어려움을 주곤 하였습니다. 아마도 이 의지 패시브대로라면 흡혈이 부여된 아이템을 주로 가겠죠.

결의 패시브는 야스오가 바람 검사라는 배경 설정에 걸맞게 바꾸었습니다. 기존의 "결의"는 전투 중에 큰 변수를 주곤 하였지만 특정 챔피언들에게 그 외 챔피언들에게 각기 다른 반응들을 보여내곤 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견제를 자주하는 티모와 케넨에 경우 야스오의 결의 패시브는 거의 없는 것이나 다름 없죠. 저는 이 결의 패시브를 야스오가 특정 챔피언이 아닌 모든 챔피언을 상대할 수 있도록 바꾸었습니다.

 

파일:yasuo_Q3.png

Q : 폭풍의 검 (소모 값 : 기본 공격 적중 시 최대체력 1.5%) (재사용 대기 시간 없음)

야스오가 폭풍의 검 태세를 갖춥니다. 폭풍의 검 태세를 갖출 시에 야스오는 추가 공격력 15/20/30/35/45를 갖추고 생명력 흡수 력을 8%/12%/20%/24%/30% 얻게 됩니다. 단, 야스오는 공격속도의 30%를 잃게 되고 기본 공격 적중 때 마다 최대 체력의 1.5%를 잃게 됩니다.

 

아트록스의 W스킬로 생각하신다면 이해가 빠를 듯 합니다. 곧 이어 소개 될 E스킬, 궁극기와 패시브를 보충해주는 스킬로 교전중에 큰 영향력을 끼칠 것입니다. 기존의 야스오 Q스킬은 온힛스킬로 빠르게 스택을 만들어 원거리 공격으로 공중으로 띄우는 회오리를 날리는 스킬이였고 기존 e스킬과 더불어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야스오에게 숙련도를 요구해야 했던 첫번째 이유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능력치, 스킬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스킬로 바꾸었습니다.   

 

파일:yasuo_W.png

W : 바람 장막 (소모 값 : 없음) (재사용 대기 시간 28 / 26 / 23 / 19 / 14)

야스오가 2.5초간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고 장막을 만드는 자세를 취합니다. 2.5초 동안 야스오가 움직이면 바람 장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 되고 성공 시 야스오가 앞쪽으로 부드럽게 움직이는 바람의 벽(300 / 350 / 400 / 450 / 500(벽 길이))을 생성합니다. 벽은 4초간 모든 적 투사체를 막아줍니다.

 

모든 마법사, 원거리 딜러들이 야스오를 미워해야 했던 이유 중 하나였던 스킬이였습니다.  W스킬로 인해 마법사나 원거리 딜러들은 포지션을 잡는데 큰 어려움을 가졌고 대규모 교전에서는 힘도 제대로 써보지 못한채 암살자들의 먹이가 되어 버렸죠. 저는 야스오에게 있어 W스킬의 변경을 가장 먼저 생각해냈고 대응법을 주고자 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을 줄이되 제자리서 움직이지 않고 자세를 취한후 스킬을 작동하게 하는 식으로 만들었습니다.

 

파일:yasuo_E.png

E : 질풍진격 (소모 값 :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20%) (재사용 대기 시간 16 / 14 / 12 / 10 / 8(30 / 80 / 130 / 180 / 230 (+0.5 추가 공격력) (+ 1.0 추가 주문력))

야스오가 1초간 800의 사거리로 일직선으로 진격하며 그 이후 1초간 지각에 바람이 일어납니다. 

그 바람은 적군에게 물리피해를 입히며 피해를 입은 적은 1초간 공중으로 띄워집니다.

이 때 야스오는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3초간 20%, 스킬 시전 후 이동속도 30을 상실하게 되며 2초부터 원상태로 돌아오게 됩니다.

 

사거리 800은 쉔의 E스킬의 사거리보다 좀 더 크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폭은 기존 야스오 회오리 정도의 폭이라 생각하시면 되고 방어력과 마법저항력 감소는 Q스킬의 추가 공격력으로 매꿀 수 있다고 생각하고 많은 거리를 지나가기 때문에 이동속도 30 상실 정도는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파일:yasuo_R.png

R : 최후의 숨결 (소모 값 : 없음) (재사용 대기 시간 80/55/30) (100 / 250 / 400 (+1.5 추가 공격력))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접근하여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력과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구 관통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그대롭니다. 단, 방어력 관통력과 더불어 생명력 흡수력까지 얻게되어 야스오에게 버프를 주는 스킬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마치며

야스오 삭제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