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리그오브레전드

온라인 446

아무리 생각해도 이번 패치로 인한 서폿메타

조회수 389댓글 1추천 0
탱폿이 망했다는 의견 동의가 안되네

일단 가장 큰건 타곤산의 변화로 존버가 안되는거

여진 딜의 너프와 ad. ap계수의 추가

수호자의 쿨타임 변화 인데

여진딜의 계수는 서폿입장에서 신경쓸 ㅂㅜ분은 아니고

딜너프를 생각해야하는데 그전까지 초반 딜이 너무 강력했던걸 생각하면

조정 됬다고 생각하는게 맞는거 같다

그래서 탱폿이 여진을 못쓸까?

그건 아니라고 생각 한다 아직도 충분히 활용가능하다고 본다

또 수호자 같은경우는 쿨타임이 초반에 증가하긴 했으나

후반으로 갈수록 짧아지기때문에 여전히 쓸만하다

다만 예전처럼 우리조합 상대 서폿 이나 조합 신경안쓰고

선픽으로 탱폿 뽑는게 리스크가 생겼다.

즉 탱폿메타에서 다른 유틸 견제형 서폿들도 공존할수 있게 바꼈다고 본다

그럼 이렇게 생각할수있다 유틸폿과 탱폿이 만나면 일방적으로 때리지 않나?

거기에대한 억제력으로 이번에 스킬에대한 미니언 어그로 라는 부분이 적용되었다

이번 패치 이후로 게임을 한것이 아니라 그것이 얼마나 영향력을 줄것인지는

확신 하지못하지만 확실한건 라이엇이 그런 의도로 한 패치이며

유틸폿들이 초반에 견제함에 있어 그전보다 신중할 필요가 생겼다는것이다

고로 이번 패치는 탱폿이 망한게 아니라

서폿의 캐리력을 올리고 유틸폿 및 탱폿의 고른 픽률이 나올수 있게 조정한 패치라고 본다

다만 실상은 어케 될지 안수없고 내잘못은 아니지만 쓰레쉬는 미안하게 되었다.


세줄 요약

1. 탱폿은 망한게 아니다

2. 유틸폿과 탱폿이 둘다 쓰게 만들었다

3. 서폿의 캐리력을 올리고 탱폿만 나오던걸 유틸,탱폿 둘다 나올수있게 조정한패치다

(쓰레쉬는 미안하다 내가 사과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