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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나미 원챔으로써 나미에 대한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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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라인전이 조따쎈편임.

나미는 가능하면 평w로 이기적인 딜교각 노리고 한없이 상대 원딜 괴롭혀야함.

상대서폿이 레오나 알리 같이 무섭게 들어오는 친구면 1랩때 일단 영혼까지 털어버린다 마인드로 죽도록 패고

2랩부터 쟤가 들어오더라도 괜찮을만한 상황 만들어야함. 이때 1랩 딜교를 빡세게 건 나미는 체력이 좀 빠져있으므로 원딜이 물리고, 나는 상대 원딜이나 들어온 서폿한테 q를 던져서 딜교를 지지는 않게 해야함.

상대 들어오는 서폿이 우리 원딜 물었을때, 내가 상대 원딜을 바로 보면 애지간해서 딜교 지진 않음. 들어온 서폿은 나가면서도 열라 쳐맞아야 하기 때문에.

 

나미 r은 애매하지만 성능좋은편이라고 생각함. 에어본 + 고효율슬로우라서.

자르반 eq나 쓰레쉬 랜턴 같은거는 생각보다 끊기 쉬움. 물론 예상하고 쏴야하는데 이게 나미 r은 날아가는 속도가 느리니까 상대가 '아 지금타면 r에 끊기는데 그렇다고 안타면 더쳐맞다가 뒈지겠는데?'라는 생각이 들만한 타이밍에 쏘면 최적. 대부분 그런 상황에선 쓰는데, 당연히 r에 끊겨서 q까지 쳐맞고 뒈짓하게 됨. 플있으면? 플뺸걸로 만족하장...ㅎ

 

 

나미의 강점

1.라인전이 강하다.

1랩 싸움(평w의 이기적인 딜교)이 강해서 1랩에 조금이라도 약한 서폿 왔다 싶으면 죽도록 팹시다.

평e가 익숙한게 좋음. e는 알트 누르고 쓰면 자동으로 자신에게 시전입니다. 다 알겠지만 혹시해서. w도 마찬가지.

q는 앵간해선 e로 슬로우 건 후에 사용. 싸울때 이외에는 주로 상대가 미니언 막타칠때, 도망칠수 밖에 없을때 타워에 쳐박아두고 쓰시면 됩니다. 맞췄다고 너무 욕심부리지 말고.

 

2.한타가 나쁘지 않다

좋은거까진 않음. cc가 다채롭고 좋지만 실드나 힐같은거에서 부족함을 많이 느끼게됨

원딜에게 진입하는 브루저나 암살자들에게 궁 깔고 q쓰고 원딜에게 w걸고 솔라리키고 똥꼬쇼 해야함. 누를건 많아서 재밌음.

 

약점

1.이니시가 힘들다

역이니시는 좋지만 이니시는 힘듬. 안보이는 곳에서 옆구리 헤일쏘면 좋게 걸릴때도 있지만 굉장히 조합을 많이탐. 상대방들이 날쎄면 그냥 협곡 청소용으로 밖에 못쓸때가 있음. 야스오 있으면?  야스오 w키 빠진거 아니면 선헤일 절대 못씀.

약간의 몸니시가 필요한 챔프. 스스로 누굴 물기가 힘듬. e평 평 떄리다가 q쏘고 하면 될거 같지만 날쎈 친구들에겐 안먹힘. 그리고 이게 또 시간이 끌리고 거리도 조금씩 멀어지기 때문에 다른 확실한 이니시 cc있는 서폿친구들에 비하면 상대방 합류에 역으로 터질 가능성도 꽤 있어서 판단 잘해야함.

한번 문 녀석을 오랫동안 쫓아가기에는 정말 좋지만 기습적인 한타나 짤라먹기에 썩 좋은 챔프는 아님.

 

2. 시야장악하기 무섭다

q라는 시야밝히는 스킬이 하나 있긴 하고 패시브로 인해 이속이 그렇게까지 느린거 아니지만 한번 물리면 답도없이 터져버리는 생선살임.

룰루나 잔나만큼 도망치기 좋진 않음. 소나랑 딱 비슷한 정도. 다만 템을 좀 단단하게 갔다면 상대가 좀 문다? 싶을때 근처 아군 있으면 역관광하기 딱 좋음. 나미 한다면 좀 단단해져서 몸니시 하는 각을 잘 보는게 좋은거 같음. 향로 같은거 가서 뒤에서 죽치는거 보단 한타때 도움 많이 됨.

라인전에서나 한타에서나 나미는 소라카, 잔나같은 친구들보다는 조금더 앞포지션이 좋은거 같음. 뭐, 소라카든 잔나든 잘하는 친구들은 언제나 나대지만. 역시 서폿은 나댈줄 아는 서폿이 쎈거임. 나대는거랑 던지는거랑 종이 한끗차이인거 인지하고.

 

 

마지막으로 스킬팁

패시브는 아군에게 스킬 적중시 무조건 켜짐. qwer 모두 적용. 그중 헤일은 패시브 효과 2배임.

q는 라인전에서 애지간하면 남발하지 않는게 좋음. 쏴도 딱히 손해 없을때만 쏘자. 느리지만 피격판정 크므로 상대가 맞을수 밖에 없는 경로라거나 무빙을 강제하는 용도로 쓰는게 좋음.

w는 나미가 라인전 강캐인 가장 큰 이유임. 1랩때부터 평w로 이기적인 딜교가 가능함. 딜도 힐도 애매하고 주로 선마하는 스킬인데 마나량은 오지게 쳐먹음. 상대에게 평w쓸때는 w쓰고 살짝 약간 앞으로 나가는 느낌으로 해서 w가 다시 자기에게 돌아오도록 해야함. 단일 딜, 단일 힐스킬로 쓰기엔 마나량이 너무 커서 한번정도는 튕기도록 해야함. 물론 급할땐 그런거 없긴 함. 그리고 킬딸하기 존나 좋은 스킬임.

e는 사용시 이동,공격 등의 모션에 영향을 주지 않음. 그래서 평e가 매우 자연스럽고, we를 거의 같이 쓸수도 있음. 이동에 영향안주기 때문에 패시브를 통한 이속증가에 가장 많이 사용함. 슬로우 효율은 낮지만 3번이나 칠수 있음. 적어도 평타 2대는 때릴수 있을 거 같을때 키는게 좋음. 마나 애껴야함. 콩콩이를 든다면 e만으로 쉴드가 생겨서 향로가 켜지기 때문에 콩콩이+향로는 좋은 선택.

r은 가능하면 시야 없는 곳에서. 그리고 직선이 아닌 사선, 혹은 옆구리샷이 좋음. 물론 급할땐 그런거 없음. 우리 정글 갱왔으면 부쉬에 들어가서 사선으로 갈겨주는게 좋음. 직선으로 쏘면 개도 안맞음. 그리고 헤일은 멀리서 맞을수록 슬로우 시간이 길어지는데 그런거 생각하고 던질 필요까진 없고. 끝틱 예상하고 쏘기엔 너무 느린 스킬이라서. 느린걸 어느정도 이용할줄도 알아야함. 느려서 좋은 경우도 100번에 한번, 간혹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함.

r의 강점은 '들어올땐 니맘이지만 나갈땐 그게 아니란다'임. 들어온 애들한테 갈기면 추가로 들어올려는 애들 차단 + 들어온 애 못나가게 하기 딱 좋음. 어설픈 이니시나 갱에 대처하기 굉장히 좋은 역이니시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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