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리그오브레전드

온라인 830

오른 너프에 동의하지만 정도가 과한 것에 의문.

자유6년 전대패
조회수 821댓글 3추천 0

북미 서버를 기준으로 너프를 해서 그런가 잘 모르겠는데..

 

일단 TB지표인가 그 표를 봐도 탑 챔피언 중 17위에 승률 48%.

최근 한 달 간 전적 검색을 하면 승률로는 다이아 티어 110위 마스터 82위 챌린저 68위. 

마스터만 승률 50%를 간신히 넘겼을 뿐 다이아 챌린저에선 각각 49% 43%를 기록.

픽률은 51위에 밴률 18위.

 

픽밴률로 보면 자주 나오는 탑라이너라고 할 수 있을 정도. (밴률로 보면 일라오이, 갱플, 야스오, 제이스, 판테온 정도가 비슷하거나 더 많은 밴을 기록)

근데 자주 나오는 것에 비해 승률이 괴상할 정도로 낮다.

즉 여간한 티어에선 스킬쿨 팍팍돌려서 상대를 괴롭게 할 수 있겠지만

고티어로 갈수록 대처가 잘 된다고 볼 수 있다. 특히 대회에선

갱플이나 나르만 만나면 대부분 2차타워까지 고속도로를 당하는 등 정글의 케어 없인 비참한 신세가 된다.

 

솔직히 갱플 나르도 못하고 탑으론 쉔, 다리우스 정도 밖에 못하는 지라 오른이 맘에 안 들긴 하다. 깡패다 깡패...

근데 뭐랄까.. 아예 스킬 메커니즘 자체를 붕괴시킬 정도로 큰 너프가 필요하다고는 생각지 않는다.

w딜 삭감, 궁쿨 늘리는 정도면 충분.

더하여 "쉔 장막 안에서 평타로 패시브터지는 것좀 안 터지게 해주었으면(ㅋㅋ)" 만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