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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창에다 쓰고싶었던 아칼리 운영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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룬)) 주룬은 원래 찍던대로 찍고 부룬은 결의 재생바람 불굴의지 순으로 선택, 상황에 따라 불굴의지는 다른걸로 찍어도 됨, 예를들어 적 CC기가 별로 없다던지 딱히 내가 한타때 선진입 후 핑퐁하는 스타일이 아니라던지 만약 그렇다면 다른걸 찍어도 됨 일단, 뼈방을 버리는 이유는 내가 생각할때 패치 후에 한번에 원콤내기가 암살자에게도 힘들어졌기 때문에 지금은 필요가 없을거라 생각해서고, 딱히 아칼리의 뼈방을 먼저 빼기가 부담가는 챔프가 없기 떄문에 이기도 함, 원거리평타나 쿨이 짧은 스킬이나 마나 소모량이 적은 스킬로 뼈방을 뺄수 있다면 라인전에서 뼈방을 든 의미가 사라짐, 개인적으로 중반때도 재생바람이 더 쓸모있을거라 생각하기도 하고

초반)) 처음 미니언 6마리는 팀 미니언이 타겟팅하여 공격하고있는 미니언 한마리를 평타로 2대정도만 쳐주면 쉽게 다 먹을수 있음, 물론 상대가 없을때란 가정 하임, 상대가 AD캐스터라면 쉽게 다 먹을수 있겠지만 원거리나 메이지챔프라면 평타를 여러번 맞아 초반 손해를 크게 볼수 있어서 원거리 3마리를 먹을때는 상대의 평타를 2대 초과로 허용하면 안됨, 1렙 아칼리 Q나 E는 좀 많이 약해서 맞딜 해도 결국 손해일거임 만약 잠시라도 압박을 해야하는 상대라면, Q를 박은 후 패시브 평타까지 치면 됨, 그러면 적 미니언 어그로가 나한테 쏠리니까 그동안 팀 미니언은 적 미니언을 치게되어 선 2렙을 달성 할수 있음, 그러면 압박할수 있겠지만 상대가 병ㅡ신이 아니라면 1렙에 패시브 평타까지 맞추는 무례를 범한 아칼리한테 추가 딜교하려할거고 결과적으로 절반 가까이 피가 까인 날 볼수 있음

2렙)) 콤보 - Q평WQ평(장막를 아칼리 기준 뒤나 옆 혹은 대각선으로 쓰기) or E평E평Q

개인적으로 W를 찍는게 제일 안정적이라 생각함, 아칼리가 장막에서 사라지는 타이밍을 느끼는 고수라면 상대가 a카이팅의 헛점을 이용하여 다른것(미니언or 와드)을 치게 만들수도 있고 일부러 모습을 보여준후 반대로 빠져 심리전을 유도할수도 있음, 보통 E를 찍지만 만약 상대가 주로 미니언 뒤에 위치하거나 아칼리를 잘 알아 E각을 주지 않을때 찍어보기, 일단 장막을 뒤로 쓰는 이유는 장막을 빼면 Q를 두번돌리기가 어려워 추가딜이 어렵기 떄문이고 2렙땐 짧은딜교가 더 유리하기 때문임(압박때문에 CS먹기가 힘들다면 미니언쪽에 장막을 쓰고 먹자) E를 찍게되면 아칼리를 잘 아는 상대일 경우, 풀콤보를 넣든 빠르게 치고 빠지든 기력이 매우 딸린다는걸 알아서 추가 딜교를 노릴수도 있지만 보통 풀콤(E평E평Q)을 제대로 넣게되면 폭딜에 쫄아 살짝이나마 뒷무빙을 칠거임 그때 쭉 빠지면 안정적이고 일방적으로 딜을 할수 있음 하지만 말했듯이 아칼리를 잘 아는 상대일경우 손해를 매우 크게 볼거고 그 후엔 e 각을 안주고 미니언 뒤에서 일방적 딜교를 노릴거임 그렇게 된다면 W를 찍을때까지 한 웨이브 이상은 포기해야될수도 있음

2~5렙)) 라인 밀고 최대한 적정글 깊숙히 위치한 버프옆 부쉬에 핑와를 설치하려 노력하면 쉬움 시야장악의 중요성을 모르는사람은 없을거임, 굳이 설명을 하자면 바위게싸움의 개입도 쉽고 적정글의 위치를 알면 적정글이 레드쪽일때 블루 카정 혹은, 우리팀 정글이 적정글이랑 먼 라인에 갱을 가기도 쉬움 이유는 적어도 적정글의 개입은 배제할수 있으니까 일단 핑와는 바텀위치의 버프쪽에 박아두는게 잘 안걸릴거임, 왜냐하면 탑 위치의 버프부쉬는 적정글이 버프를 먹다 핑와가 설치된 부쉬에 들어갈 확율이 높기 때문이고 적정글의 위치를 오래 나타내주는 부쉬 위치가 별로 없기 떄문임 그에 반해 바텀쪽의 버프쪽으 부쉬의 위치는 은근 잘 안걸릴뿐더러 그 옆 아니더라도 쓸만한 위치의 부쉬가 많기 떄문임

중반 한타 콤보 - RE, R평QE, RQW, RW평QE, QR평E 후 재주껏 스킬분배.

아칼리의 한타방법은 몇가지가 있음, 선진입후 핑퐁or 존야로 스킬빼주거나 후진입 후 깔끔하게 죽이지 못한 적들 처리하거나 무쌍찍기(ㅈㄴ잘컷거나 one AP) 그냥 상황 봐가면서 우리팀이 잘컷고 대가리가 박혀있는놈들이다 하면 후진입, 그냥 병신이다 하면 선진입(밥상깔기) 후진입은 적어도 한명은 꼭 딴다는 느낌으로 들가면 됨, 이미 앞에서 스킬들을 미리 빼줬을거니까 한명 따는건 그리 어렵지 않을거임, 하지만 굳이 여러명 타겟팅 했다가 딜 부족이나 변수로 놓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기에 한명만 제대로 따주면 된다는 느낌으로 들가는게 후진입임 선진입은 탱커한테 RE를 쓰고 들어간 후 장막키고 스킬분배만 잘해준다는 느낌으로, 보통 탱커가 앞이고 원딜이 뒤일거아님 그러면 탱커라인이랑 원딜라인이랑 분리해준다는 느낌으로 하면 잘됨 원딜이 나를 포커싱하게 만들고 장막쓰고 피하면서 버티고 앞라인 탱커 자르는걸 도와주면 베스트임 만약 상대 원딜이 이동기를 썼거나 없는챔프라면 상대 원딜을 계속 압박해주면 좋음 하지만 상대가 CC가 ㅈㄴ많다 하면 그냥 들어가자마자 끔상당할수도 있으니까 선진입은 조심하게하는게 좋긴 함 운영은 라인전 끝낸 팀 원딜한테 다가오는애들 마크해주거나 시야보거나 하면 됨 적 미드타워 1차가 부숴졌다면 적팀 버프시야 봐주기가 매우 편해지니까 적 정글한테 엄청난 압박을 줄수 있음 탑이나 바텀에 빅웨이브나 웨이브가 있고 아무도 없다면 밀어주고 바로 원딜커버나 시야 잡아야함, 만약 우리팀 1차 미드가 부숴진다면 적 버프 시야 보는건 매우 어려워지고 반대로 우리 정글주도권이 사라질거임 그렇게 된다면 강쪽 부쉬에 와드를 주기적으로 깔고 확인해줘야하고 때에따라 한타를 걸어야할수도 있음 아칼리는 이니쉬랑 핑퐁이 매우 좋음, 용이나 타워를 치고 빼는 상대에게 한타를 건다거나, 교착상태가 되었다거나 할때 아칼리는 빛을 낸다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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