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헤카림 자체는 성장챔치고는 갱각이 쉽게 나오는것 뿐 엄연히 성장챔
원래 챔 자체가 파밍력을 기반으로 하는 것도 그렇고, 딸린 기본스펙+들어가서 활개쳐야하는 챔 특성상 레벨과 템빨을 심하게 타는 메커니즘이라
자기 빠르고 cc좀 있다고 끌려다니듯 갱다니면 성장말리고 챔프값 반도 못하게 됨
그러므로 풀 가치가 큰 라인의 반대쪽 정글에서부터 동선을 크게 짜서 도는게 기본값이고, 그렇게 돌면서 상대정글 와드를 하거나 동선사이에 자연스럽게 갱각 전령각이 나올 때 가서 줏어먹는게 헤카림이 해줄 역할
헤카림이 카정을 가기에는 많이 안좋은 챔이라, 와드로 할 수 있는 플레이는 상대정글 찍어주기, 동선이 특정됬고 서로 정글개입하면 이길 싸움일 때 역갱 봐주기 정도.
첫바퀴 때도 킬까지 확실히 따는거 아니면 그냥 큐 두개찍고 풀캠(플 빼고 피 깎아서 주도권 잡아주는거로도 부족함. 변수가 있는 팀은 믿지 않는 전제로 게임하기 때문)
한타 때 헤카림이 할일은 총 세가지가 있는데
첫째가 상대 주력이 뒷라인이고 내가 먼저 들어갈 필요가 없는 경우 팀이 열어주면 돌파해서 딜러 억까
둘째가 상대 주력이 뒷라인이고 먼저 들어갈 애가 나밖에 없는경우 극탱올리고 궁니시에 딜러배달
셋째가 상대 주력이 앞라인인 경우 상대가 들어오면 측후면 돌격으로 우리쪽으로 밀쳐서 진형 갈라서 일방적으로 딜포커싱되는 상황 만들어놓고 궁 이후 빡딜
이정도가 있고
템트리는 첫째+셋째 중 앞라인이 체력 그닥 안올리는 브루저의 경우 난입 화공탱 죽무
둘째의 경우 난입 화공탱 극탱
셋째 상황에서 체력올리는 브루저의 경우 정복자 신파 죽무
이렇게 올림
이정도로 개념잡아놨는데 딱히 문제 없는거같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