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나는 짤짤이가 가능한 상황에서 후픽으로 뽑아서 압도적인 이속으로 소규모 합류싸움과 로밍으로 전라인을 터트리는 캐리형 챔프다. 잔나가 잘하면 상대 암살자 입장에서는 티는 별로 안나는데 게임내내 뭔가 ㅈ같음.
헤카림, 람머스 등과 함께 이속에 따라 데미지가 달라지는 메커니즘을 가진 몇 안되는 챔프임.
잔나 라인전 원툴 : 빠른 이속으로 일방적인 W, 평
이 데미지가 얼마나 감소했을까?
**신발을 안올린 1레벨 기준으로 W평을 한다고 했을때 데미지 차이
W 데미지는 15가 증가했는데, 삭제된 패시브로 줄어드는 데미지는 14 평타 데미지는 6 증가, 삭제된 패시브로 줄어드는 데미지는 8(서풍이 빠졌을때 기준)
즉, 오히려 W평의 데미지가 1 감소함. 여기에 평타 자체의 사거리가 50이나 줄어버려서 애초에 W평 자체에 리스크가 커졌다.
1랩 신발 없는 이동속도가 372임. 보통 원딜 이속이 325~330인거를 생각하면 말도 안되는 수준 이 압도적인 이동속도도 사라진다.
당연히 신속신을 신는 잔나 기준으로 후반으로 갈수록 패시브로 얻는 데미지 차이는 무조건 너프임.
6랩에 신속신 하나만 신어도 이속이 484, W/평타데미지 증가랑이 42. 원딜들이 좋아하는 절정의 화살의 증가 데미지가 30임. 이게 없어진다.
대신 얻게 되는 것 : Q 차징 및 데미지 증가, E 쿨타임 감소, 아군 쫄래쫄래 따라 다닐때 이속 증가
-> 그야말로 뒤에서 아군 따라다니면서 Q나 쏘고, CC걸어서 E 쿨타임이나 줄이고 실드나 잘 씌우라는것
캐리력은 줄이고 혜지력은 높인 희대의 ㅈ같은 패치.
결론 : 사랑했다, 잔나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