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가 바뀌지 않는 경우
고정피해에 계수가 있는데, 그 계수에 버프를 걸어줘서 피해량을 늘리는 방식은 제외함.
예시 : 크라켄을 들고 있는 원딜에 잔나 보호막/유미 밀착, 피오라에 잔나 보호막/유미 밀착, 초가스 궁에 룰루 궁/유미 밀착/흐물지
추가타 개념이나 고정피해를 위해 도움을 주는 경우도 제외함.
예시 : 룰루의 픽시, 레오나 패시브, 크라켄 원딜에 룰루 W/유미 E
당연히 고정피해가 늘어나기 위한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도 제외함.
예시 : 노스택 다리우스와 5스택 다리우스의 궁.
1. 방어력
물리 피해만 막아줌
100×{방어력÷(방어력+100)}%
2. 마법 저항력
마법 피해만 막아줌
100×{마법 저항력÷(마법 저항력+100)}%
3. 피해 감소(고정)
아무무 E - 받는 물리 피해 감소
2/4/6/8/10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레오나 W - 받는 물리/마법 피해 감소 8/12/16/20/24
파수꾼의 갑옷 - 받는 기본 공격 피해량 5+(최대 체력의 0.35%) 감소, 피해량의 40%를 넘길 수 없음. 얼어붙은 심장 - 받는 기본공격 피해량 7+(최대 체력의 0.35%) 감소, 피해량의 40%를 넘길 수 없음. 란두인의 예언 - 받는 기본공격 피해량 5+(최대 체력의 0.35%) 감소, 피해량의 40%를 넘길 수 없음.
4. 피해 감소(%)
말자하 P - 받는 물리/마법 피해 90% 감소
카사딘 P - 받는 마법 피해 15% 감소
이렐리아 W - 받는 물리/마법 피해 감소 물리피해 40~70%+(0.07 주문력), 레벨 계수 마법피해 20~35%+(0.035 주문력), 레벨 계수
알리스타 R - 받는 물리/마법 피해 감소 55/65/75%
워윅 E - 받는 물리/마법 피해 감소 35/40/45/50/55%
판금 장화 - 받는 기본 공격 피해량 12% 감소
증오의 사슬 - 받는 물리/마법 피해 30% 감소
탈진 - 받는 물리/마법 피해 40% 감소
승부의 강타 - 받는 물리/마법 피해 20% 감소
5. 피해량 증가류(룬, 스킬 등)
블라디미르 R - 물리/마법 피해 10% 증가
모든 피해 증가라고 툴팁에 써 있지만 고정 피해는 늘어나지 않음.
제드 R - 3초간 가한 물리/마법 피해의 25/40/55% 만큼 물리 피해 추가. 가한 모든 피해량이라고 툴팁에 써 있지만, 점화, 크라켄 등의 고정피해로 실험 결과 적용 안됨.
아무무 P - 마법 피해에 고정 피해 10% 추가 고정 피해 자체가 늘어난건 아니니 불가능
집중 공격 - 물리/마법 피해에 고정 피해 8~12% 추가 (레벨 계수) 고정 피해 자체가 늘어난건 아니니 불가능
최후의 일격 - 물리/마법 피해 8% 증가 체력차 극복 - 물리/마법 피해 5~15% 증가 (적 체력차이) 최후의 저항 - 물리/마법 피해 5~11% 증가 (내 체력비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고정피해가 늘어나는 경우
이렇게 늘어난 경우는 초가스 궁극기의 처형 인터페이스에 영향을 끼치지 않음.
초가스 하면서 처형 표시 안 떠도, 이정도면 궁 킬각이다 하고 썼는데 궁 스택 쌓인 이유가 비열한 한방이었음.
비열한 한방으로 피해가 늘어나도 초가스 궁으로 취급됨.
자객의 발톱 - 15% 증가
초가스 궁극기 피해량 650 -> 747
비열한 한방 적용시 799
심연의 가면 - 15% 증가
초가스 궁극기 피해량 690 -> 793
비열한 한방 적용시 845
지평선의 초점 - 10% 증가
초가스 궁극기 피해량 708 -> 778
비열한 한방 적용시 827
그리고 비열한 한방이랑 초가스 궁 시너지는 몰랐어도, 아이템 추가피해가 고정피해도 늘어나는건 아는 사람 좀 있었을거임.
그런데...
균열 생성기
적 챔피언과 전투 중 매초 3%의 추가 피해(최대 9%)를 입힙니다. 피해량이 최대가 되면 추가 피해량을 고정피해로 전환합니다.
초가스 궁극기 피해량 720. 1스택 741 2스택 763 3스택 784 고정피해 전환시 720
?????????
롤은 갓겜이 맞음 일관성 존나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