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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펠리오스 공략 글 (자유 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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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펠리오스

목자

  1. 챔피언 간략 소개
  2. 아펠리오스 개요
  3. 아펠리오스 무기 매커니즘
  4. 룬/아이템 템트리
  5. 인게임 플레이
  6. 상성 관계

1\. 챔피언 간략 소개 **챔피언 명:** 아펠리오스(aphelios)

역할군: 원거리 딜러

포지션: 원딜

공격 계열: 평타 기반 AD

스펠
점멸: 고정
힐: 기본 스팰
정화: 적 cc가 의식 된다.
탈진: 암살자/브루저/전사 많을떄


2. 아펠리오스 개요

아펠리오스라는 챔피언은 뇌지컬과 피지컬을 동시에 알아야 하는 속련도가 꽤나 있는 챔피언이다.
아펠리오스는 앞서 자신만의 매커니즘이 있는데 q스킬은 아펠이 지닌 고유 무기들의 사용 효과를 이용할떄
사용하며 w는 아펠리오스가 가진 5가지의 무기중 사용할 무기를 고르는 스킬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e는 존재하지 않고 R은 직선 상으로 원형 형태를 띤 투사체를 쏘고 자신이 선택한 주력 무기에 따라 궁극기 효과가 바뀐다. 또한 아펠리오스는 레벨이 올라 갈떄 마다 공격력/공격 속도/치명타중 선택해 그 수치를 올릴수 있다.
아펠리오스는 타 원딜 과는 달리 w를 통해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5가지의 무기를 변경하며 플레이 한다.
아펠리오스는 자기가 지닌 무기를 얼많아 자신이 컨트롤 할 수 있냐에 따라 숙련도가 갈리고
아펠리오스는 이러한 무기가 전부인 챔피언이라 볼 수 있을 정도로 무기의 활용도와 이해도가
아펠리오스의 기본기를 알고 있냐 모르냐의 지표가 된다. 또한 원거리 딜러 챔피언 답게 평타가 주력딜이고
무기들 또한 평타를 강화 시키거나 무기마다 다른 형식의 평타가 나간다. (개인 의견이긴 하지만)


3. 아펠리오스 무기 매커니즘

(추신) 아펠리오스의 무기는 모드 평타를 강화 시키는 형태로 존재한다.

A. 주력 무기/보조 무기

아펠은 자신이 가진 5개의 무기들에는 등장하는 "순서"가 있다.
5개의 무기중 최대 2개의 무기만을  활성화시켜 사용 할 수 있고 나머지 3개의 무기는 비활성화 상태가 되어
순번을 가지고 아펠이 사용하는 무기의 탄약이 모두 소진 될떄까지 비활성화 상태가 된다.
주력 무기란 아펠이 소지한 무기중 "사용"중인 무기를 말하고
보조무기는 현재 무기가 활성화 되어 소지 하고는 있지만 아직 "사용하지 않고 있는" 무기를 말한다.

탄약 개념: 아펠리오스는 각 무기마다 50개의 탄을 가지며 50개의 탄을 모두 소진 할떄마다 그 무기는 비활성화 상태가 되고 다른 무기가 활성화 된다. 평타 한번을 칠떄마다 탄약이 한개씩 소진 되고 그 무기의 스킬을 사용할떄 마다 사용한 무기의 탄약 10개가 줄어 든다.

무기 스킬 개념: (모든 무기가 가진 고유 스킬은 주력 무기 상태에서만 사용 할 수 있다)

B. 무기 종류/설명

a. 만월총
특징: 기본 공격 사거리가 늘어난디.
Q 사용 효과: 일직 선상으로 투사체를 발사힌다. 대상체에 적중 시 적중 당한 대상을 클릭해
자신이 가진 보조 무기를 이용해 강화된 기본 공격을 날린다. 이떄 보조 무기의 적중 효과가 적용 된다.

b. 절단검
특징: 기본 공격을 통한 흡혈 기능이 생긴다. 또한 아펠리오스의 체력 이상의 회복량은 쉴드로 전환 된다.
Q 사용 효과: 순간적으로 이동 속도가 올라가고 자신을 기점으로 원형의 공격 범위를 표시한다.
범위내에 대상체가 있다면 자신이 소지한 보조 무기와 조합해 연쇄공격을 가해 적을 공격하며
보조 무기가 지닌 적중시의 효과가 적용된다.

c. 중력포
특징: 기본 공격으로 적을 느려지게 만들며 표식을 남긴다.
Q 사용 효과: 표식이 있는 모든 대상을 속박 시킨다.

d. 화염포
특징: 기본 공격을 가한 대상 뒤로 좁은 부채골 형태로 화염이 퍼져 나가 광역 피해를 줄 수 있다.
Q 사용 효과: 전방을 향해 아치 형태로 투사채를 날리고 적중시 보조 무기의 적중 효과가 적용 된다.

e. 반월검
특징: "부메랑"과은 매커니즘을 가진 평타가 된다. 짧은거리에서 평타를 날릴경우 평타의 매개체인 반월검이
빠르게 돌아와 더욱 빨리 기본 공격을 할 수 있게 되고 거리를 유지 한채 기본 공격을 하면 반월검이 돌아오는대 시간이 걸려 기본 공격의 속도가 줄어 든다. 또한 반월검을 보조 무기로 가진 상태에서 주력 무기로 스킬을 사용해 적을 공격하면 반월검의 "환영"이 생성 되고 반월검을 주력 무기로 변경해 적을 공격 할 시 환영이 함꺠 적을 공격한다.
Q 사용 효과: 자신이 보유한 모조 무기를 "포탑"의 형태로 소환한다,
포탑을 기점으로 원형의 사거리가 표시 되고 이 안에 아무런 대상체가 없다면 비활성화 상태로 유지된다.
사거리 내에 대상체가 있을 경우 포탑이 활성화 되어 대상을 공격하며 보조 무기가 포탑화 된 것이기 떄문에
포탑의 공격은 보조 무기의 특성이 그대로 적용 된다.

C. 무기 순서/조합
기본 순서: 아펠리오스가 게임을 시작할떄 들고 있는 무기 조합을 말한다.
아펠은 게임 시작시 만월총과 절단검을 들고 시작하며 소지한 무기의 종알을 모두 소진 하면
첫번쨰로 중력포가 등장하며
두번쨰로 화염포
세번쨰로 반월검이 등장하며
이후 등장하는 무기는 초반 자신이 사용했던 만월총/절단검 중 자신이 빨리 총알을 소진해 비활성화된 무기부터
네번쨰, 다섯번쨰 순서로 등장 하고
이후의 무기 순서는 자신이 어떤 무기를 빨리 사용해 소진 하는지에 따라 크게 변동 된다.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의 무기의 순서는 자신이 기본 적으로 소지한 무기를 기점으로
후순위에 등장 하는 무기를 안정적으로 계속  등장 시켜야 하는대
예시로 만월총/절단검을 들고있다가 절단검을 다써서 만월총/중력포가 됬는대
이후에도 만월총을다 안써서 만월총/화염포가 되서 유지되는 이런 사태는 웬만하면 피하는게 좋습니다.
초반 라인전 이후 중후반 단계는 자신이 상황 보고 가진 조합을 이용하면 되는 거라 라인전떄만 위와 같은
무기 순서를 기억하면 좋습니다.

아펠리오스의 무기 조합중 가장 바람직한 무기 조합을 살펴보자면
각 조합마다 활용도가 달라지는대;;;
딜을 넣을떄 가장 좋은 대표 조합은 화염포/중력포, 반월검/절단검이 있는대
화염포/ 중력포는 CC를 이용한 연계와 화염포의 깡딜 + 범위딜로 죽이는 형식이고
반월검/절단검은 지속 전투에 능하며 반월검의 환영만 잘 쌓으면 폭딜 또한 강력하다.

만약 자신이 멀리서 적을 타격하고 싶다면 만월총을 기반으로한 조합을 맞추면 좋고
난 변수 창출 혹은 이니쉬를 시도 하고 싶다면 중력포를 필두로한 조합을
나는 좀더 교전을 중시하며 적 조합을 고려해 내가 거리 유지를 통해 떄릴수 있다면 반월검을 필두로한 조합을
이런식으로 각 무기가 가진 능력을 생각 하면서 상황 마다 자기가 쓸 조합을 생각하고 그를 위해
무기 순서를 배분하면서 하면 됩니다.

R궁극기 효과
궁극기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자신이 들고 있는 주력 무기의 적중 효과를 적중한 모든 적에게 부여 한다.

만월총 궁: 궁극기에 적중한 모든 적에게 만월총 표식을 남김
절단검 궁: 맞은 적에 비례해 체력을 회복함
중력포 궁: 적중한 모든 적에게 중력포 표식을 남기며 느려지게 만듬
화염포 궁: 적중된 모든 적들을 중심으로 화염이 퍼져나가 적중한 모든 적이 피해를 입는다,
반월검 궁: 적중한 적의 수에 비례해 반월검의 환영 생성


4. 룬 아이템 템트리

사용룬: 정복자, 기민한 발놀림, 치명적 속도
(메인 룬만 달라지고 나머지는 동일)

A. 룬 설명
정복자 설명
정복자
침착/승전보/과다지유 (승전보는 자기가 한틱 한틱 생존해서 각볼 자신 있으면 들어보고 침착은 무난한 선택지 과다 치유는 보조 룬으로 지베를 기용할떄 드는게 좋음)
전설: 핏빛 길
최후의 일격/체력차 극복 (최후의 일격은 무난할떄 체력차 극복은 탱커 많을떄)

보조룬
지배/마법 (지배는 유지력 + 캐리력 마법은 유틸성)

a 지배
피의맛
굶주린 사냥꾼

b. 마법
빛의 망토
푹풍의 결집

능력치 파편
공격:공격 속도
유연: 적응형 능력치
방어: 적보고 방어/마저중 선택

(정복자 드는 이유)
지속 전투를 통한 생존력 전투력 증가를 목적으로 들며 가장 무난한 룬이다

a-1 기민한 발놀림 설명
기민한 발놀림
침착/승전보/과다지유 (승전보는 자기가 한틱 한틱 생존해서 각볼 자신 있으면 들어보고 침착은 무난한 선택지 과다 치유는 보조 룬으로 지베를 기용할떄 드는게 좋음)
전설: 핏빛 길
최후의 일격/체력차 극복 (최후의 일격은 무난한 룬체력차 극복은 탱커 많을떄)

보조룬
지배/마법 (지배는 유지력 + 캐리력 마법은 유틸성)

a 지배
피의맛
굶주린 사냥꾼

b. 마법
빛의 망토
푹풍의 결집

능력치 파편
공격:공격속도
유연: 적응형 능력치
방어: 적보고 방어/마저중 선택

(기민한 발놀림 드는 이유)
적 조합상 견재가 심하거나 혹은 아직 자기 숙련도가 딸려서 어렵다 하는 사람들이 들면 좋음

a-2 치명적 속도 설명
치명적 속도
침착/승전보/과다지유 (승전보는 자기가 한틱 한틱 생존해서 각볼 자신 있으면 들어보고 침착은 무난한 선택지 과다 치유는 보조 룬으로 지베를 기용할떄 드는게 좋음)
전설: 핏빛 길
최후의 일격/체력차 극복 (최후의 일격은 무난한 룬 체력차 극복은 탱커 많을떄)

보조룬
지배/마법 (지배는 유지력 + 캐리력 마법은 유틸성)

a 지배
피의맛
굶주린 사냥꾼

b. 마법
빛의 망토
푹풍의 결집

능력치 파편
공격:공격속도
유연: 적응형 능력치
방어: 적보고 방어/마저중 선택

(치명적 속도 드는 이유)
치속은 지속 전투보다는 솔찍하게 말하면 치속을 활성화 시킨 시간떄에 적에게 유의미한 피해를 입혀야 의미가 있는 룬이라 치고 빠지거나 혹은 순간 교전력을 끌어 올려서 활용할 자신이 있다면 사용해도 좋음)

B. 아이템 트리
1코어
신화 아이템: 철갑궁, 돌풍, 크라켄
크라켄: 적팀에 탱커가 많다, 혹은 자기가 성장이 잘되었고 자신의 실력을 토대로 캐리력을 높히고 싶을떄
철갑궁: 적팀에 진입하는 캐릭터/암살자가 많을떄 혹은 라인전이 좀 망하거나/안정성을 도모하고 싶을떄
돌풍: 적팀에 유틸성이 뛰어나며 자신의 유틸성을 높히고 싶을떄

2코어: 유령무희, 루난의 허리케인
유령무희: 무난할떄 사용하며 높은 공속을 제공 딜로스를 줄여줌
루난의 허리케인: 다수의 적이 밀고 들어오는 근접일 경우 들어주면 좋음

3코어: 무한의 대검, 피바라기, 도미닉 경의 인사
무한의 대검: 내가 잘커서 딜적인 부분을 극대화 시킬떄
피바라기: 전튜 유지력/안정성을 높힐떄 사주면 좋음
도미닉 경의 인사: 적팀 탱커 많을떄

4코어: 피바라기+무한의 대검, 수호천사, 헤르메스의 시미터, 독사의 송곳니
피바라기 + 무한의 대검: 앞서 자신이 둘중 하나를 뽓은후 무난하게 딜적인 측면을 챙길떄 안간 나머지 하나를 감
수호천사: 생존력, 안정성을 위할떄
헤르메스의 시미터: 적팀 CC기 많을떄
독사의 송곳니: 적팀 쉴드가 너무 괴랄할떄 가보면 나쁘지는 않다.

5코어
위에서 나온 아이템중 안간거 참고해서 가면 좋다.
혹은 안갔을 경우 수천을 뽓거나

신발
광전사의 신발: 무난하다/잘컫다/난 잘한다.
헤르메스의 발걸음: 적팀 3 AP 이상일 경우
판금 장화: 적팀 3 AD이상


5. 인게임 플레이
초반: 절단검으로 가능하면 추가 쉴드를 만들어 놓으면 좋고 만월총/절단검 타이밍떄에 만월총 견재를 본격적으로 할 수 있다면 자주 해주고 그게 아니면 절단검을 통해 중간 중간 싸움을 보는것도 나쁘지 않음
이후 중력포가 생성된 떄 아군 정글을 불러 갱을 하면 좋음 왜? CC기 있으니까 또한 화염포가 뜬 시점에는
중력포와 같이 들경우가 많은데 화염포를 통해 적이 있는 라인쪽 미니언을 쳐서 적을 화염포로 건드려 줘도 좋고
반월검이 뜰경우 합류를 통한 혹은 환영을 쌓아 교전을 이행해 보면 좋다. 스킬 한번 쓰면 최소한 환영 3~4개는 만들수 있다. 이떄 싸우면 되게 썌다.
중반: 아이템을 뽓고 적/아군 조합을 보고 상황따라 자신이 들 무기 조합을 보고 항상 어떻게 플레이 할지 생각해 두면 좋다.
후반: 아펠의 중력포를 통한 아니쉬가 생각보다 무섭기 떄문에 잘 활용해 보면 좋을꺼 같다고 생각합니다.


6. 상성 관계
같이하면 좋은 서폿(아군)
쓰레쉬,렐,노틸 등등 강력한 아니쉬를 기반으로 딜각을 만들어 주기 편한 챔피언
유틸폿에 경우 룰루가 가장 좋다.

상대하기 힘든 적
견재가 강한 케틀,바루스를 필두로 제라스 서폿, 세나 서폿, 카르마 서폿 같은 견재형 조합에 약하고
혹은 위와같이 서폿이 강력한 아니쉬를 바탕으로 딜각을 만들어 주면 좋지만 적팀에 그런 서폿이 있으면 뚜벅이 원딜인 아펠은 그 이니쉬에 반응하기 여렵기떄문에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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