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줄요약 1. 같은 수치면 쿨감이 더 많이 줄여줌 2. 스킬가속은 올릴수록 효율이 떨어짐
본문) 다음시즌 쿨감 개념이 스킬 가속 효과로 바뀌면서 많은 유튜버들이 어렵다 하고 본인도 처음 접할 땐 어려웠는데, 몇 번 개산해보니 대충 감이 잡혀. 별 복잡한 건 없으니 그냥 공식만 할게.
- 기존 쿨감 개념 쿨타임 = (스킬 기본 쿨타임) * (100-쿨타임 감소%) / 100
ex) 쿨타임 10초 스킬이 10% 쿨감을 가지면 쿨타임 = 10 * 90/100 = 9
- 바뀌는 스킬 가속 개념 쿨타임 = (스킬 기본 쿨타임) * 100 / (100+스킬 가속)
ex) 쿨타임 10초 스킬이 10 스킬 가속을 가지면 쿨타임 = 10 * 100 / (100+10) = 약 9.0909초(10/11)
무슨 말인지 아직 모르는 사람을 위해..
위 예시 다시 설명(스킬 가속)
100 쿨타임 = 10 * ------ = 약 9.0909초 110
이렇게 스킬 가속 최소치인 10만 도달하더라도 기존 쿨감보다 쿨타임 감소량이 적어.
스킬 가속이 100에 도달하더라도 결론적으로는 쿨타임 감소가 50%밖에 되지 않아.
위보다 2배인 200에 도달하더라도(거의 불가능하다 봄) 쿨타임 감소는 약 66.6%이 돼.
결론) 기존보다 쿨감 올라가는 양이 적고, 더 올릴수록 심지어 더 적어진다는 걸 볼 수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