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리그오브레전드

온라인 934

Gm들이 매크로로 답변한다고 그렇게 뭐라하지는 말자하

조회수 231댓글 1추천 2

다음은 꺼무위키의 일부분 내용이다



고객 문의에 매크로 답변을 하는 건 성의 문제가 아니라 원래 그렇게 해야 하기 때문이다. 게임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온라인 서비스는 기획자가 사전에 상황별 답변을 작성해서 운영자에게 전달하고, 운영자는 이에 따라 고객 문의에 알맞는 답변 내용을 보내주게 되어 있다. 운영자가 임의로 답변을 작성해 보낼 경우 오히려 문제가 될 수 있다. 물론 최근엔 매크로 답변이 아닌 직접 글귀를 작성하여 성의를 표하는 경향이 있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즉시 해결방법을 제시할 수 있으면 하는 경우다. 적절한 답변을 찾을 수 없거나 도저히 응대가 어려운 문의는 게임 기획자에게 전달하는데, 기획자가 답변을 작성하고 이를 받아 다시 고객에게 전달하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많은 시간이 소모된다. 인기 온라인 게임의 경우 동시에 몇백 개 정도의 게시물이 올라오는데, 단순하게 계산하면 하루에 100건의 문의가 들어올 경우 한사람당 5분씩만 살펴봐도 500분. 8시간의 노동부 권장 노동 시간을 다 채운다.





그래서 gm뽀삐한테 욕 좀 그만 박고 쓰잘때기 없는 질문 좀 작작하자.gm분들 힘들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