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하다가 인터넷 끊겨서 멘탈 끊기지 말고
SK 인터넷 끊기는사람들은 보세요
서울에서 가정용 인터넷 쓰는사람들은 100% 저녁시간대에 대부분 끊깁니다.
이게 SK 인터넷망이 FTTH(광렌) 보급 즉 광렌보급률이 낮아서 구 케이블 선(20년넘음)으로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보니
말만 SK브로드밴드 광랜이지 사실은 광랜이 아닌 경우가 허다하다
이럴경우
1. 동네에 가입자가 많거나
2. 토렌트 헤비업로더가 있거나
3. 컴퓨터 막쓰는 사람이 악성코드 테러맞고 데이터 사용량이 폭주했거나
이런경우 핑이 미친듯이 폭주한다
인터넷이 평소에는 괜찮다가 특정 시간만 되면 인터넷이 끊긴다면 100% 동네에 셋중 하나는 있다.
그중에 핑이나 손실률 이야기 하는 사람들은 속도측정 해봤을테고.
그냥 컴퓨터 문제인가 하는 사람들은 속도 측정을 안해본거 같은데 우선 좀 끊긴다 싶으면
티월드에 들어가서 검색에 인터넷 품질측정 검색하고 스샷을 찍어둔다
손실률은 무조건 0이 나와야 되고 0이 아니면 회선에 문제가 있는거다.
핑이 ms 서버지연시간인데 100이 1초라고 보시면 되고 ( ms 는 롤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습니다)
핑은 100넘어가면 롤은 무조건 끊긴다 생각하면 된다.
속도측저 한다음에 SK콜센터에 전화를 걸어 상담원을 연결하면
뭐.. 랜선 뽑았다가 다시 끼우라던지 신호를 다시 보낸다던가 그러는데 위에 해당하는 경우 신경 쓸 필요없다.
인터넷 속도측정을 해보니 손실률이 얼마가 나왔고 핑이 얼마가 나와서 사용이 힘들다고 하면
그러면 포트를 변경해주거나(사용자가 적은 망에 연결해준다는 거임. 별 의미없음 시간지나면 다시느려짐) 기사방문을 해줄거임.
기사방문해서도 대부분이 해결이 안될텐데 이때 중요한건 자기 약정이 몇일 남았다는거임.
위약금 안내려면 SK품질해지 해야되는데 품질해지 요건이 기사가 3번방문하여 문제가 해결안될시.
이건데 기사 보내준다 그러면 알았다 그러고 시간잡으면 됩니다.
기사오면 기사도 속도측정 해보는데 니가 측정한 기록보여주고 특정시간만 되면 끊긴다 설명하면
망 증설하지 않는한 답없다 그러실겁니다.
다시 콜센터 전화해서 기사왔는데 컴퓨터 이상은 없고 망 용량이 적어서 그렇다더라 왈왈왈왈 하면
품질해지 해준다 위약금은 없고.
이제 새로 가입이 남았음
가정용은 무조건 KT 동네인터넷(통신사3사제외한 브랜드)은 동네마다 복불복이다 늘릴수도있고 쓸만할 수도 있고
귀찮으니까 KT 인터넷에 검색하면 보상금 많이 주는곳 나온다
KT 전화해서 KTTH 들어오냐 한번물어봐도 되고.
요금도 요즘엔 싸져서 안비싸다 가족 휴대폰 묶으면 할인도 되고 처음 가입할떄 현금보상도 SK랑 별차이 안나고
롤하다가 인터넷 끊겨서 멘탈끓기지 말고
KT로 갈아타자 KTTH가 레알 광렌이다.
SK놈들은 상품명만 광렌이고 케이블 OK?
참고로 상담원 입에서 절대 먼저 품질해지 이야기 안나옴 해지의 ㅎ 도 안나옴
내부지침인듯?
"이러이러한 상태다 품질해지 하겠다." 이런식으로 말해야 상담원도 설명해줌.
SK 상담원들도 고생하는데 빨리빨리 진행하게 먼저 품질해지 이야기 해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