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시즌부터 문도 약 200판쯤 해본 경험을 토대로 현 문도의 문제점을 보자면
지나치게 약한 초반 근데 높은 성장 의존도 위 두개를 극복하고 왕귀해도 캐리가 안됨(문도 5/0/0과 나서스 5/0/0의 분위기 차이를 떠올리자)
=하이리스크 로우리턴 똥망챔
잘 커봐야 20초쯤 적들에게 좀 아픈 부비부비를 할수밖에 없고(상대가 피흡템 맞추면 그것도 의미없다) 뭣보다 문도를 무시하고 딜러진을 물어재끼면 식칼던지는거 빼곤 해줄수 있는게 없음
그래서 초반을 조금은 더 챔프답게 만들고 후반에는 캐리기 되는 챔프로 바꾸면 좋다는 생각이 들어 이 글을 써본다.
패시브-아드레날린 분출
5초에 최대체력 1.5%회복
>상대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또는 스킬로 피해를 입을 때마다 최대체력의 0.5%/1%/2%(1/7/15레벨)을 회복, 같은 스킬에 3초 안에 연속으로 피해를 입을 시에는 발동하지 않음
롤 챔프중 독보적 쓰레기 패시브로 유명한 그것을 맞을때마다 체력이 차오르게 변경, 잘커서 방템떡칠을 했을시 16렙 다리우스급 공포의 화신이 되도록 한다.
체력비례 피해, 특히 평타로 그걸 날리는 몰왕검 등에 더 잘 맞서도록 한다.
Q-오대식
사용 시 체력소모 없앰
기존 효과에 추가로 적중할 때 상대가 이미 둔화 또는 CC기에 걸린 경우라면 해당 cc기의 남은 지속시간을 1.5배로 만듬(에어본 제외)
솔직히 식칼던지는데 피가 줄어드는건 이상하지
아군의 CC를 보조할 수 있어 상대 딜러를 무력화하는 능력을 강화한다
하지만 여전히 자체 cc기가 없는 탱커다.
내가보기엔 문도만의 개성이라고 생각해서 리워크, 리메이크를 한다해도 유지하고 싶은 컨셉이다.
W-타오르는 상처
기존 효과에 추가로 상대 챔피언이 맞을 때마다 방어/마저를 1/2/3/4/5씩 깎음(최대 10 중첩)
한타때 상대의 방어를 갈아버리는 능력을 추가, 문도를 빨리 못잡으면 ㅈ되는 챔으로 만듬
E-피학증 이건 좋아서 특별히 건들게 없어보임
R-가학증
사용 효과는 동일
거기에 기본 지속 효과 추가-문도 박사가 상대 챔피언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가학증이 중첩됨(최대 20/25/30) 가학증 중첩당 공격력,주문력,방어,마저,공속,이속,치명타 확률이 1/2/3 증가
신지드궁 짭을 지속 효과로 만들어줌
적이 문도를 한타때 빨리 제거해야 하는 이유 2로 만듬
만약 매우 잘 컸을시 무한의대검 등의 치명타 트리로갈아타 멱살캐리도 가능하게 만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