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금 현 본인의 티어보다 몇 단계나 높은 큐가 잡힌다. ex) 지금 현 본인의 티어가 실버4인데 나를 제외한 우리팀, 상대팀이 플레큐가 잡힌다? 그럼 MMR이 ㅈㄴ 높다는 소리 그런데 당장 큐 돌려서 내 티어 근처 사람들이랑 만난다면 그냥 그 티어 MMR
2. 승리 시 20p 후반대 or 30p 근처의 LP를 얻으며 패배하면 -10p 정도만 잃음.
보통 이런 경우는 전 시즌 티어보다 낮게 배치를 받았을 때 라이엇에서
"너 원래 여기 티어 아니니까 빨리 올라가." 라고 배려를 하는 것.
그런데 이기나 지나 비슷하게 점수를 얻고 잃는다? 그냥 그 티어 MMR
※준배치 LP점수는 제외해야함.
3. 내 전체 승률과 최근 승률이 높다.
ex) 내 전체 승률과 최근 승률이 70% 이상을 치고 있다면 MMR이 높다는 증거다.
연승을 하면 그만큼 MMR을 많이 퍼주기 때문에 MMR이 높은거다
그런데 내 전체 승률과 최근 승률이 50따리다? 그냥 그 티어 MMR
4. 롤 유저의 90%는 MMR에 신경 쓸 필요가 없다.
아브실골이 롤 유저의 90%인데 어차피 사람도 많고 MMR 변동폭도 좁아서
위의 조건에 충족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부캐거나 재능충이다.
5. MMR작은 최소 티어가 다이아4 티어.
보통은 다이아4에 처음 올라온 유저들이 겪는 현상인데
이기면 16점 지면 -21점인 상황이 다이아4에서 이루어진다.
이는 현 티어는 다이아4지만 MMR은 다이아가 되질 못해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한마디로 라이엇은 "야 니가 진짜 다이아4면 유지하던가 올라가던가 하겠지 뭐." 식
거기에 비 정상적인 인구밀집도까지 엮여서 MMR이 충족되질 않는다면 점수는 더 떨어지는 셈.
하지만 다음 시즌으로 넘어가면 어느정도 조정되어 올리기 쉽다.
물론 다이아를 유지하고 시즌을 마감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