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리그오브레전드

온라인 783

유튜브 광고 발전과정

조회수 152댓글 0추천 4

1. 영상에 종종 광고가 나오고 5초 뒤에 스킵이 가능했다.

2. 5초 스킵 타이머가 늦어져 보기엔 5초지만 실제론 더 길게 봐야 스킵이 가능했다.

3. 스킵을 누르지 않고도 자동으로 넘어가는 5초 광고를 만들었다.

4. 이 역시 시간이 지나며 보기엔 5초지만 실재론6~7초로 바뀌었다.

5. 지옥의 15초 스킵 불가능 광고가 탄생했다.

6. 광고 2개를 붙여쓰기 시작한다. (운이 안좋다면 2개중 1개 이상이 15초 광고였다.)

7. 6번의 시스템이 욕을 뒤지게 쳐먹자 5초짜리 광고 2개나 15초짜리 광고 1개로 순화되었다.

8. 영상을 튼 상태로 잠수를 타는 사람을 위해 2개 광고가 붙여서 나올경우 첫번째는 자동스킵, 2번째는 기본 30초 이상의 스킵 가능 광고를 틀어준다.

9(현재). 사람들이 영상 시작과 끝에 광고가 있는 것을 알게되고 영상 아웃트로때 영상을 꺼버려 회피하자 이젠 아웃트로 전에 광고를 틀어 회피가 불가능하게 한다.


유튜브 극 초창기부터 봐봤던 기억으로 끄적여 봤으니 욕은 하지 말아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