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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1 원딜러가 생각하는 롤 패치방향의 아쉬운점

자유4년 전515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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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칼리스타/라이즈 두 챔프 다 각자의 라인에서 하위권~상위권 격차가 크다고 평가받으면서, 그 성능에 따라 대회에 나오거나 쳐박히거나 둘 중 하나인 챔프. 칼리스타는 최근 상향을 받진 않았지만 메타의 변화와 칼리-타릭의 등장으로 대회에 기용되었지만 칼 너프. 라이즈는 안나온지 좀 된거같으니까 버프. 원딜을 너무 수동적으로 만드려는 것 같음.

2. 마이타릭 저번 경험치 관련 패치로 마이타릭을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해놓고 결국 실패. 그냥 마이를 하향해버리는건 패치 실패했다고 패배선언한거나 다름없음

3. lck저격? 이번시즌에 들어와서 lck팀들 원딜러 기량이 전체적으로 뛰어난데, 봇 영향력은 박살나있음. (lck스프링 기준 mvp 비율이 원딜+서폿 합친게 미드랑 비슷하다는게 약간의 자료로 사용 가능하다는 해설진의 발언도 있었지) 반면 해외 강팀들은 원딜이 약해졌다고 생각하는데 (lpl, lec 경기 봤을때 든 느낌임) 이게 국제대회에서 또한번 lck에게 아쉬운 점이 되지 않을까 싶음. (작년 탐켄치 너프처럼 개인차가 있을거임)

4. 세나/방관바루스/그림자검 세나는 등장하면서부터 견고한 노블레쓰 구도를 박살낸 정신나간 챔프였음. "탱폿(그랩폿)이 아닌 서폿을 쓰려면 이정도로 op여야 한다" 고 말하는듯한 정신나간 스펙. 타 서폿들은 콩콩이, 유성, 수호자 등으로 라인전을 하지만 지혼자 빙결강화 들고 견제력, 유지력 모두 좋은 챔프가 있다? 소위 말하는 날먹 챔프에 가깝지 방관바루스도 마찬가지. 이번에 바루스 하향 예정때 너무 빠르게 너프하는거 아니냐는 의견 있었는데, 솔직히 이런 날먹챔프는 빠르게 하향하는게 맞음.(그런데 오히려 치속바루스가 더 영향받는 궁쿨을 깎았더라?...) 이 둘을 동시에 저격하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너무 가성비가 좋은 그림자검을 너프하는 것. 원거리 한정 와드 2대판정으로 바꾸거나, 조합을 바꾸거나, 비용을 올리거나 ㅇㅇ.

5. 사거리 짧은 원딜좀 살려줘 왜 자꾸 카이사 후반 e쿨같은거 건드는거야, 지들이 메타를 초반 사거리 긴 숟가락만 쓰게 만들어놓고. 트타패치도 결국 라이너에 더 영향있을거고. (짧은 사거리 원딜 vs 긴 사거리 원딜을 비유하자면 탑 탱커가 상대 브루저를 버텼을 때보타 난이도는 어려운데 리턴은 더 적다고 생각함.)

6. 미스포츈 라이엇이 얘를 계속 내버려두길래 이번 10.8 공개 전까진 얘를 기준으로 밸런스를 맞추려나보다 싶었는데, 칼리,아펠 하향하는거보니 그건 아닌거같더라고. 이유가 궁금하다.

7. 신챔과 리메이크 아펠, 세트, 오공 이런거 너무 세게 냈다고 연속너프하고 피들스틱 리메이크 초안부터 약한거 보면 얘들 이런거 잘 못하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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