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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은 무조건 이렇게 바뀌어야만 한다.opin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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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다시하기 됐을때 상대팀들에게 보상을 해야함.

(현재) 인게임 3분에 다시하기시 9명은 점수 변동 없고, 탈주자는 -20LP가량. (개선안) 인게임 다시하기시 탈주자는 -20LP, 우리팀은 변동없음. 상대팀은 인당 +4LP. (이유) 우리팀은 탈주자가 있을때 다시하기만 되도 기뻐하지만 상대팀은 이유없이 킬따거나 유리하게 시작한 판을 무승부처리해야함. 같은팀은 꽁패를 피해서 좋지만 상대팀은 꽁승을 무효화시키고 시간도 5분이상 빼앗겨야함. 상대팀 5명의 4LP가 오른다면 승급전 직전에서 짜투리LP를 기다리는 사람은 기분좋게 승급전을 얻을수 있음. 탈주자의 LP에서 차감되기때문에 랭겜 생태계를 혼란시킬 일도 없음.


2.리폿을 먹으면 그 전후에 팀원의 채팅을 함께 자동으로 확인할수 있어야함.

(현재) 리폿을 먹으면 해당 플레이어의 ****(욕설필터)로그 또는 좀더 정밀확인시에 해당 플레이어의 인게임(픽창부터 통계창 포함)전체채팅로그를 확인하는 시스템임. 여기서 리폿을 얼마나 많이 받았냐에 따라서 자동으로 리폿먹거나 GM들이 수작업으로 확인후 불공정리폿을 방지하기위해 짧은시간 검토하는 과정이 있다고 알려져있음. (GM피셜) (개선안) 자동으로 피고가 욕설필터된 부분 전후로 팀원들의 채팅도 함께 확인되야함. 리폿먹으면 받은유저만 채팅로그가 자동수집되는 메카니즘을 고쳐야 한다고 생각함. 그럼으로써 리폿을 받은 유저와 함께 기계적으로 자동리폿되는 사유는 아니더라도 불건전한 플레이를 한사람은 함께 리폿먹일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함. (이유) GM피셜로 트롤을 당해서 그유저에게 욕을하거나 하는 행위도 무조건 제재대상임. 트롤이라는건 어차피 인게임내역을 확인하지 않는이상 확인이 어려워서 인력부족으로 일일히 제재하기 어려운게 사실이지만, 상대방을 고묘히 능욕하면서 욕설필터에 걸리게해서 악용하는 사례들도 정말 많이봄. 라이엇 리폿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기계가 1차적 검토하는 방법으로 되는데 그과정에서 관리자들이 더 효율적으로 전후관계를 파악해서 원인제공자까지 함께 리폿될수있는 장치를 마련해야함.


3.픽창에서의 비매너행동도 리폿할수 있어야 한다.

(현재) 픽창에서 욕을박던 트롤선언을하던 협박을하던 이기고싶은사람이 닷지를 해야만하며, 이기고싶어서 닷지를하면 그유저와는 다시 만날일도 없고 신고할 방법도 없음. 정말 단한가지의 방법으로 픽창에서 욕설하는내용을 캡처해서 고객센터에 신고할수있으나, 사실상 가능성이 떨어짐. 아무리 피해를 봐도 기분나빠하며 다시 다음큐를 잡을수밖에 없음. (개선안) 픽창에서 리폿이 가능해지거나, 닷지를 실행한사람에게 팝업창이 떠서 왜 닷지했는지에 대한 의견을 조사하도록 해야함. 가끔씩 게임하다보면 롤 만족도 등에대한 간단한 체크 설문조사를 하라고 팝업창이 뜨고, 체크를 하면 더 자세한 설문조사를 하라고 링크를 주곤 함. 그 기술로 똑같이만 활용해도 실현 가능함. 닷지하면 해당 밴픽창의 소환사명리스트와 밴픽창채팅로그를 제시하면서 닷지이유를 설문조사하고, 닷지한 유저가 설문조사해서 닷지사유가 '특정 비매너 유저때문에 닷지하였음'이라는 항목을 선택할시 비매너유저가 누구인지 지목하게하고, 밴픽채팅로그에 저장된 소환사명한테도 설문조사가 가게된다. (해당 유저가 밴픽창에서 비매너행동을 한게 맞나요? 당신의 의견이 건전한 리그오브레전드 문화에 도움이 됩니다. Y/N) 만장일치를 받을시 자동으로 제재가 들어간후 선조치 후검토, 과반수이상을 받을시 선검토 후제재조치가 들어가게 된다. (이유) 라이엇은 인게임 리폿만 확인해서 대체로 밴픽창에서 얼마나 유저들이 트롤유저를 많이 만나고 불만이 많은지에 대해서 잘 체감하지 못할텐데, 이런식으로 개선되면 장담하건대 랭겜이용유저 75%이상의 게임이용만족도가 극적으로 올라가게 될것임. 시스템적인 측면에서도 롤에서 기존 사용하는 시스템만으로도 충분히 구현가능하고, 만약 라이엇이 유저만족도를 고려하고 롱런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무조건 이 개선안을 제안해서 결제시켜야함.




롤클럽이나 격전같이 비주류시스템 이용하다보면 눈에띄게 버그도 많고 잘 안고쳐지는거 같아서 사실상 실현은 어려울지몰라도 반드시 고쳐져야 하는 문제점들 있으면 공유해보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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