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에 문의 해보니
안녕하세요. 소환사님 [GM] 빅토르입니다.
보내주신 소중한 문의는 잘 받아보았습니다. 게임 이용에 발생한 문제로 문의 주셨는데요.
소환사님의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말씀하신 문제와 관련하여 원인으로 보이는 부분에 조치를 취하였으나, 지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용중인 PC의 설정 및 클라이언트 손상으로 인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우선 아래의 안내를 참고하여 이용중인 PC와 서버간의 동기화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제어판에서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날짜 및 시간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2. [날짜 및 시간] 탭을 클릭한 다음, 날짜 및 시간을 클릭합니다. 3. [인터넷 시간] 탭을 클릭한 다음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4. 관리자 암호를 묻거나 확인하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암호를 입력하거나 확인을 제공합니다. 5.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를 선택하여 컴퓨터 시계를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시켜 주신 후 다시 게임을 실행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이후에도 증상의 변화가 없을 경우에는 클라이언트를 완전히 삭제하신 뒤 다시 설치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진행해 보셨음에도 말씀하신 문제가 지속된다면, 추가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PC 내 시간, 문제 현상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스크린샷과 로그 파일을 보내 주셨으면 합니다.
로그 파일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두 가지를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League Client 로그] 1. 마법공학 정비소(링크 삽입:https://signup.leagueoflegends.co.kr/Customer/hrt.php) 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2. 마법공학 정비소 실행 후 LOL 로그 수집에 체크하여 작업을 시작합니다. (메뉴가 영문으로 표시될 경우 General의 Gather System & LoL Logs에 체크합니다.) 3. 바탕화면에 생성된 LoL log.zip 폴더를 첨부합니다.
[Riot Client 로그] 1.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Riot Games\Riot Client\Logs' 경로로 이동합니다. (사용자 이름은 본인 PC 사용자 이름입니다.) 2. Riot Client Logs 폴더를 압축합니다. 3. 압축 및 생성된 폴더를 첨부합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이 외에도 게임 이용 중 불편을 겪으셨거나 리그 오브 레전드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1:1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GM] 빅토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라고 하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