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크 팀이 한 번 유리해지면 상대편이 못 뒤집는 이유를 알았음.
불리한 팀이 역전할 기회를 잡는 가장 쉬운 방법은 제압킬을 먹고 크는 거잖아? 그런데 수당으로 획득한 골드로는 현상금이 안 올라감.
다른 돈 버는 스킬이 있는 챔들(드레이븐, 갱플, 트페)은 합당한 위험부담이 있거나 수치가 적어서 별 문제가 없는데, 파이크 궁은 120/100/80 초마다 작게 성공하면 900원 가량, 크게 성공하면 4500원 가량 벌 수 있는 대단히 대단한 스킬임. 그런데 파이크는 1킬당 3킬어치를 돈은 돈대로 먹어놓고 현상금은 킬 먹은 1명한테만 생김.
거기다 유리한 팀은 미니언 현상금도 생기니까 잘 크면 더 사려야하는데, 미드 파이크는 CS 다 버리고 킬로 크는 놈이라 미니언 현상금도 절대 안 쌓임.
그래서 파이크 상대로 한 번 불리해지면 몇 번 제압킬 먹더라도 골드 차이가 안 줄어듦. 제압 골드보다 수당 골드가 훨씬 더 많아서. 사실상 스노우볼 굴리기 끝판왕.
만약 라이엇이 수당 골드를 너프할 계획이 없다면 적어도 현상금 계산할 때 수당 1개당 1킬로 쳐줘야 한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