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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신병자 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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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을 5년하면서 당연히 모든라인 다 가봤고 별 사람 다 만나봤는데

탑 = 정글차이 이게 맞는 말이긴한데 정글 입장에서는 억울한 말임

일단 정글입장을 대변해서 글을 쓰면

필자는 미드를 가지만 게임 하다보면 제일 영향력 적은 라인이 탑인게 느껴짐. 탑에는 보통 아트룩스, 피오라, 다리우스, 가렌, 리븐, 클레드, 레넥, 판테온 등등 전투 지속력이 강한 챔프가 많은 대신 순간 버스트딜 (물론 레넥같이 예외는 있지만 후반에 힘이 빠지는 단점도 있음)이 다른 라인보다 약한 면이 있음. 그더러다 보니 정글 입장에서는 당연히 미드 암살자를 키워서 상대에게 정글이 2명인 느낌을 주게하거나, 미드 메이지를 키워서 고기방패들이 앞에서 버틸동안 폭딜을 넣게하거나, 원딜을 키워서 한발한발 죽창을 만들게하는게 탑 라인을 키우는거보다 이득 일 수 밖에 없음. 애초에 텔포를 들고 다른라인 지원가 줄수 있다해도 미드가 로밍오는거랑 탑이 탑 라인버리고 오는거랑 정글 백업도 미드가 훨씬 쉬움.

하지만 탑 입장에서는 위에 내용 때문에 정글차이가 맞음

탑 입장에서는 일단 애초에 정글이 많이 안찌르는 라인이라서 카운터픽이 많이 나옴. 일단 어느 라인이든 카운터를 만나면 힘들고 정글을 부르게 되지만 정글은 보통 3랩 때 1번 보고는 전령 먹기전에나 볼까말까임. 그럼 디나이 당하고 걍 게임 내내 기도만 하다가 끝나는거임. 근데 이걸로는 정글차이이라기에 애매하면 딱 비슷한 상성인 챔프가 나오면 알 수 있음. 둘다 정글오는 쪽이 이기는 그런 챔프일 때 적 정글이 많이오고 아군 정글이 안주면 당연히 사리게 되고 디나이 당하고 정글차이 말할수 밖에 없음. 근데 제는? 탑은 자기가 힘드니까 부르는데 아군정글러는 가도 이득 안되는 라인이라고 안와줌. 그럼 탑 입장에서는 그냥 울며 겨자먹로 게임하는거임. 재미도 없고 맨탈도 흔들리고

개인적으로 탑을 해보니 이득이 안더라도 조금은 와줬으면 함. 디나이 당해서 아무 것도 못하면 탈주하고 싶음. 게임 이겨도 이긴느낌도 안나고.

그렇다고 탑도 무한 솔킬은 애바고 애초에 솔킬 안내고 오래 버티려고 가는 라인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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