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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게임했지만 귀찮아서 넘어갔던 것들...이젠 알아두자!!!(마법관통력,마법저항력감소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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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정확한 자료와 수치를 통해 여러분들에게 팁을 공유하고있는 팁커벨 구슬매혹이라고합니다^.^

 

이전에는 미드라이너들이 반드시 알아두고있어야할 특성 팁

네이버 블로그 링크: http://blog.naver.com/hth2486/221041693149

 

그리고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에대한 팁

네이버 블로그 링크:http://blog.naver.com/hth2486/221041733681

에 대해 다뤄봤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마법관통력에 대해 여러분들이 자세히 모르고 있었던 정보들에대해 다뤄보려고합니다.ㅎㅎ

객관적인 수치를 통해 만든 자료들이므로 효율성에 대해서는 여러분들이 판단해주시면 될것같습니다.

 

 

 

상대 마법저항력을 견제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두가지로 나눌수있는데

 

1).마법저항력 감소   

 

2).마법관통력

 

이 있습니다.

 

이 둘의 개념은 엄밀하게 다르고 많은 아이템들과 스킬 효과들을 읽어보면 아실수있듯이 감소와 관통의 효과는 따로 구분이 되어있고,

여러분들이 많이들 궁금해 하시겠지만 이 효과들이 겹칠시 어느것을 우선시해서 적용되는지에 대한 순서도 따로 존재합니다.

그 순서를 아래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1.고정 마법저항력 감소

2.퍼센트 마법저항력 감소

3.퍼센트 마법저항력 관통

4.고정 마법저항력 관통

 

1번과 2번은 동시에 적용될시 어느것을 우선시해서 적용 발동되는 순서가 없습니다.

즉 먼저 발동되는 순서대로 적용이 되는겁니다.

 

더 알기 쉽게 예를 들어 설명을하자면

 

고정마법저항력 감소로 마법사의 최후, 퍼센트 마법저항력 감소로는 트런들의 궁인 진압이 있습니다.

 

상대방의 마법저항력을 105로 가정한다면

 

첫번째, 평타한대의 마법사의 최후 발동후 트런들의 궁을 쓰면

105인 마법저항력이 마법사의 최후로인해 고정 5가 깍이고 100이된상태에서 트런들의 궁을 통해 40%의 마법저항력감소를 통해 "60"이되고

 

두번째, 트런들의 궁을 먼저 쓰고 그 다음 평타한대의 마법사의 최후를 발동한다면

105인 마법저항력에서 40% 깍여나간 63에서 마법사의 최후를 통해 고정 5가 깍여 "58"이 되는 개념입니다.

 

큰차이는 없어보이지만 위의 자료를 통해알수있듯이

1번의 효과를 본후에 2번의 효과를 보는것보다 2번의 효과를 본후에 1번의 효과를 보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볼수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마법저항력 감소의 효과가 다 끝난이후에 마법관통력의 효과가 적용되기 시작하는데

마법관통력에 있어서는 반드시 퍼센트 마관이 고정마관보다 앞서 적용됩니다.

 

정리하자면

 

1. 마법저항력 감소가 가장 먼저 계산됨(고정감소와 %감소에있어서는 먼저 적용되는것부터 계산)

2. 퍼센트 마법저항력 관통

3. 고정마법저항력 관통

으로 볼수있습니다.

 

1에 있어서는 "마법사의 최후" , "트런들의 궁" , "케일의 패시브" , "카서스의 W" , "코그모의 Q" , "제이스 캐논폼변화 첫 평타" 등이 있고

2에 있어서는 "공허의 지팡이" , "특성 날카로운정신" 등이 있고

3에 있어서는 "리안드리의 고통" , "기괴한 가면" , "마법사의 신발" 등이 있습니다.

(빠진게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알아볼 퍼센트 마관,퍼센트 마저감소 그리고 고정 마관의 효율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마법저항력이 적용되는 공식에 대해 알아보면 

 

상대가 받는 데미지 = 나의 마법 데미지 * (100 / (100 상대의 마법저항력))

예를 들어 마법저항력이 100일 경우

100 / (100 100) = 1/2

가 되므로 마법 데미지는 절반만 들어갑니다

즉, 상대가 체력이 1000, 마법저항력이 100이라면 마법데미지가 절반만 들어가므로 대상을 죽이는 데 2000의 마법데미지가 필요합니다.

 

이 공식을 바탕으로하여 

 

첫째,퍼센트 마관과 퍼센트마감의 효율을 계산을 통해 알아보면

 

상대 체력을 1000, 마법저항력을 100 이라 치고 대상을 죽이는데 필요한 데미지를 계산해보겠습니다.

 

1. 퍼센트 관통력이 없을 때

- 1000 / (100 /200) = 2000

 

2. 퍼센트 관통력이 25% 일 때

- 1000 / (100 /175) = 1750

 

3. 퍼센트 관통력이 50% 일 때

- 1000 / (100 /150) = 1500

 

이번에는 대상의 마법저항력을 200으로 올려보겠습니다.

 

1.퍼센트 관통력이 없을 때

- 1000 / (100 /300) = 3000

 

2. 퍼센트 관통력이 25% 일 때

- 1000 / (100 /250) = 2500

 

3. 퍼센트 관통력이 50% 일 때

- 1000 / (100 /200) = 2000

 

보시다시피 퍼센트 관통력은 어느정도가 오르건 딱 오른만큼의 효율이 나옵니다.

퍼센트관통력이 두 배가 되면 효율도 위에서 보시다시피 딱 두 배가 되는걸 볼수있습니다.

또한, 상대의 마법저항력에 비례해서 효율이 올라가기도 합니다.

50% 기준으로 상대의 마법저항력이 100일때에 비해 200일 때는 필요한 마법데미지를 500 더 감소시켜줬다는걸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둘째,고정 마법관통력의 효율을 계산을 통해 알아보면

 

위에서와 같이 상대 체력을 1000, 마법저항력을 100이라 치고 대상을 죽이는 데 필요한 데미지를 계산해보겠습니다.

 

1. 고정마법관통력이 없을 때

- 1000 / (100 /200) = 2000

 

2. 고정마법관통력이 25일 때

- 1000 / (100 /175) = 1750

 

3. 고정마법관통력이 50일 때

-1000 / (100 /150) = 1500

 

이번에는 대상의 마법저항력을 200으로 올려보겠습니다

 

1. 고정마법관통력이 없을 때

- 1000 / (100 /300) = 3000

 

2. 고정마법관통력이 25일 때

- 1000 / (100 / 275) = 2750

 

3. 고정마법관통력이 50일 때

- 1000 / (100 /250) = 2500

 

일단 고정마법관통력 역시 어느정도가 오르건 딱 오른만큼 효율이 올라간다는걸 볼수있습니다.

고정마법관통력 또한 두 배가 되면 효율도 딱 두 배로 올라갑니다.

하지만 고정마법관통력은 퍼센트마관과 퍼센트마감과는 달리 대상의 마법저항력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즉, 마법저항력이 높아져도 효율은 그대로라는 이야기입니다.

 

요약을해서 알기쉽게 정리하자면

 

1. 대상의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높아질수록 퍼센트 마법관통력의 효율은 올라간다.

 

2. 대상의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이 높아져도 고정마법관통력 효율은 변하지 않는다.

 

3. 종류에 상관없이 마법관통력은 딱 해당 수치만큼의 영향력만 가진다 (관통력이 x배가 되면 효율도 딱 x배가 된다).

 

상대 마저 높다고 고정마법관통력 올려도 효율 그대로입니다.

상대 마저가 높을 때 효율이 올라가는건 마법관통력이지 고정마법관통력은 항상 그대로입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꽤나 많으신것 같아 추가해서 이야기드리고싶은 이야기는

마법저항력 감소값은 음의 값 즉 - (마이너스)의 값으로 가질수있지만 마법관통값은 0이하로 감소시켜 계산할수가 없고

마법저항력 감소는 본인 뿐 아니라 아군에도 적용되지만 마법관통력은 시전자 본인만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아이템 선택에 참고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아이템끼리도 시너지가 있는법이니까요 ㅎㅎ

 

지금까지 마법관통력에 대해 계산을 통해서 자세하게 설명해드렸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앞으로 다른 파트로 더 좋은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하겠습니다.

모두들 화이팅!!!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이나 구슬매혹으로 친추 날려주세요^.^

 

PS.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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