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리그오브레전드

온라인 1,460

이젠 정확하게 알고 게임하자!!! 리그오브레전드 알아두면 좋은팁 2탄(방어력,마법저항력 편

조회수 36,025댓글 84추천 58

안녕하세요^.^

저번에 취할건취하고 버릴건 버리자 일명 취취버버(ㅋ) 특성편 글을 써올렸던 구슬매혹이라고 합니다 ㅎㅎ

혹시나 못보신분들을 위해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네이버블로그링크  

http://blog.naver.com/hth2486/221041693149

오피지지링크

https://www.op.gg/forum/view/137948

 

오늘은 많은분들이 매일같이 게임하며 접하지만 정확히 인지하지 못한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에 관련해서 팁을 나누려고합니다.

 

1.방어력(=마법저항력)

방어력은 적에게 받는 물리피해를 줄이는 효과를 가지고있으며 이 효과는 피해를 일정 '수치'가아닌 '비율'로 줄여줍니다.

이는 즉슨 아무리 방어력이 높더라도 받는 피해를 0으로 만든다는것은 불가능하다는것을 의미하죠.

리그오브 레전드는 방어력 1이 체력 1%를 증가시키는 효과를 가져오는 특이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방어력 공식으로 (실제피해=받는피해, 원래피해=상대의공격력)

실제 피해 = 원래 피해 * 100/(100  방어력)            -------  (방어력이 0 이상일 경우)

실제 피해 = 원래 피해 * (2 - 100/(100-방어력))      -------  (방어력이 0 미만일 경우)

입니다.

 

위에서 말했던 방어력 1이 체력 1%를 증가시키는 효과라는것은

방어력 100은 피해 1/2 즉, 실질적으로 2배의 피해를 입어야 함 =체력 100% 증가

방어력 200은피해 1/3 즉, 실질적으로 3배의 피해를 입어야 함 =체력 200% 증가

 

더 쉽게 예를 들어보면

HP:1000이고 방어력이 100인경우 피해감소효과 50% 적용되며 

이는 결국 피해감소 효과를 보지않고 정상적인 데미지를 받앋을경우 HP의 값이 2000이라는 말이고

 

HP:1000이고 방어력이 200인경우 피해감소효과 66.6% 적용되며 

이는 결국 피해감소 효과를 보지않고 정상적인 데미지를 받앋을경우 HP의 값이 3000이라는 말이고

 

HP:1000이고 방어력이 300인경우 피해감소효과 75% 적용되며 

이는 결국 피해감소 효과를 보지않고 정상적인 데미지를 받앋을경우 HP의 값이 4000이라는 말입니다.

 

아래 표를 통해서 피해감소 10%별 방어력을 참고해보도록 합시다.

 

피해감소                    방어력

10%                         11

20%                         25

30%                         43

40%                         67

50%                         100

60%                         150

70%                         234

 

이 이상으로는 다루지 않도록하겠습니다.

표를 보면알수있듯이 

10%에서 20%로 늘어나는데 필요한 방어력은 14

20%에서 30%로 늘어나는데 필요한 방어력은 18

30%에서 40%로 늘어나는데 필요한 방어력은 24

40%에서 50%로 늘어나는데 필요한 방어력은 33

으로 갈수록 효율이 떨어진다는걸 확인할수있습니다.

때문에 사실상 방어력만 올리는 방식의 템트리는 효율적이지 못하다는 결로은 얻어낼수가 있습니다.

체력량이 높으면 높을수록 자동적으로 방어력의 효율도 증가하는셈이기 때문이죠.

 

마법저항력도 이와같은 공식과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앞으로 방어력 마법저항력을 올릴때 위와같은 팁을 참고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지금까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에 대해 정말 수치를통해서 파헤쳐봤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앞으로 다른 파트로 더 좋은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하겠습니다.

모두들 화이팅!!!

PS.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