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옛날건 빼겠음(그브 리멬전 같은거)
리신- 모든 스킬에 선딜이 없음. 지금은 궁극기 시전할때 속박 0.5초 있으니까 궁플 하는데 그땐 궁극기 선딜이 없어서 플궁임. E-티아맷-R이 0.5초 안에 됐음. 우디르- 지금은 QWR이 4타마다 빵빵 터지지만 옛날엔 매 공격마다 터졌음. 지금은 4번때릴때 Q데미지 한번에 들어가서 q평q로 폭딜이 나오는데 옛날엔 그딴거 없었음. 불타는 향로- 대향로 메타때의 그 향로, 지금은 유틸폿이 다 가지만 이건 너프 두 번 당한거임. 사기일땐 공격마다 체력회복 15~30에 공속이랑 추가 마뎀이 지금 마법사의 최후랑 견주어도 될정도로 사기였는데 놀랍게도 이때 향로 픽률은 지금의 10%도 안됐음. (인식의 차이) 티아맷,마법공학 벨트-정말 체감되는 사실중 하나는 얘들 사용중에 스킬 사용이 됐다는거. 리신은 실전에서 벨트궁 써먹어도 될정도로 스킬 사용에 지장이 없었음. 지금은 벨트 쓸때 스킬 잠김 사냥꾼의 부적-예전엔 마젠과 도트딜이 쓰레기고 버그도 많아서 거의 안썼음. 아무무,세주같이 스킬로 정글도는 탱커 정글러가 두캠프 먹으면 마나가 없음. 갑자기 버프해줘서 미드 강타,마타 조합 같은게 떴었음. 정글몹 경험치-마타랑 미드강타, RPG정글을 모두 조진 경우. 3캠프 3렙 6캠프 4렙의 관념을 깨버림. 구인수의 격노검-배부른 포식자가 구인수로 넘어오면서 거의 코그모 전용템으로 굳어버림. 스택마다 깡으로 공격력 주문력 공속을 주는데 평타 6대 치면서 온힛 효과 받고 공격력 주문력 공속 다 써먹는게 코그모였음. 근데 코그모만 쓰는게 보기 싫었는지 근접은 3타때 6스택 바로주고 공격력,주문력을 %로 늘려줌. 결국 아트록스,마스터이 전용템이 되어 둘을 1티어로 올려놨고 아트는 몇년만에 보는 햇빛이냐 했더니 리멬해버림; 결국 베인,마이가 너무 깽판쳐서 스탯은 공속만 주고 방마관으로 바뀜.그러고도 모자라서 타수도 줄어듬.(코그모에게 X를..) 마법사의 최후-은근 꿀템,따지자면 상대 마저 30깎고 마저70증가하는 내셔라서 코그모나 변태같은 티모가 갔음. 근데 리멬(코그모에게 X를..2)
너무 길어질까봐 추억팔이는 여기까지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