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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스티드 페이트의 여눈스택의 무라마나에 의한 무라마나를 위한 협곡 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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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가움. 오늘도 무라마나 연구한 거 들고 왔음. 이번에는 나름 공들임

시작하도록 하겠음. 모두 무라마나 쓰셈 무라마나 무라마나 무라마나 무라마나

어제부터 어떤걸로 무라마나를 가면 쓸만하고 재밌을까를 계속 생각해봤는데 딱 꽂히는게 없어서 너무 힘들었음. 근데 그러다가 갑자기 생각난게 트페임. 왜 트페냐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유는 w에 있음 트페 w스킬설명을 보는데 w에 들어가는 피해가 추가피해가 아니라 그냥 마법피해가 들어간다고만 돼있어서 혹시하는 마음에 무라마나를 가봤더니 w에 무라마나가 터지는거임. 안 믿을까봐 증명해옴.

트위스티드 페이트 - W ( 파란색, 황금색 )

자 우선은 w에 무라마나가 터지는걸 증명하겠음.

트페의 18렙기준 무라마나만 떴을때 마나통이 1656임. 그리고 무라마나는 현재 마나의 3%만큼을 소비하고 그 소비한 만큼의 두 배의 물리피해를 입힘. 연습용 봇의 방어력은 100이므로 물리피해의 50%를 감소시킴. 계산.PNG 그럼 이런 계산식이 나올꺼임. 아마도. 어쨋든 내 생각이 맞다면 연습용 봇에 박히는 트페의 무라마나딜은 49가 정상임. 그러나 직접 실험해본 결과 트페w의 빨간색 카드에는 무라마나가 47이 박혔지만 파란색 카드와 황금색 카드는 그의 약 2배인 97이 박혔음.

이게 뭔 뜻이냐면 트페 w의 파란색과 황금색 카드는 단일공격으로 간주된다는거임. 그럼 빨간색 카드에는 왜 무라마나가 발동되지 않을까? 이건 트페를 한번쯤 해봤다면 다 알텐데 빨간색 카드는 광역피해임. 따라서 빨간색 카드에는 무라마나가 발동되지 않음.

뭐 이런걸 증명까지 하냐고 할 수 있는데 아마 대부분의 롤유저들에게 트페w에 무라마나가 발동되냐고 물어보면 끄덕이긴 할거임. 근데 그 끄덕임은 무라마나가 한 번 발동된다고 생각해서일꺼임. 하지만 w의 파란색과 황금색 카드에는 무라마나가 2번이나 터지는 사실을 모를꺼임.

이 무라마나가 2번 터진다는게 뭔 의민지 잘 모를 사람들을 위해 말하는건데 무라마나가 2번 터진다는건 당연하게도 딜도 두 배로 박힌다는거임. 무라마나의 딜량이 49로 낮을 수도 있지만 적당히 마나템을 두르면 이삼천씩은 됨.

그럼 무라마나가 입히는 피해량도 높아짐. 아무튼 쌔다는 뜻임. 어짜피 이 글들 안읽었을꺼같아서 보기쉽고 이해하기 쉽게 사진도 준비해옴.

처음은 파란색 카드 파란카드.PNG 사진으로 알 수 있듯이 117의 마법피해만 들어감.

두번짼 빨간색 카드 빨간카드.PNG 102의 마법피해만 들어감.

마지막은 황금색 카드 황금카드.PNG 80의 마법피해가 들어감.

다음은 무라마나임. 지금부터는 물리피해가 추가될텐데 무라마나는 물리피해이므로 물리피해가 무라마나라고 생각하면 됨. 그리고 w에 ad가 계수가 있어서 마법피해가 다른건 감안하고 봐주셈. 마찬가지로 처음은 파란색 카드 파란카드 무라마나.PNG 152의 마법피해와 97의 물리피해가 들어감.

두번짼 빨간색 카드 빨간카드 무라마나.PNG 137의 마법피해와 47의 물리피해가 들어감.

마지막은 황금색 카드 황금카드 무라마나.PNG 114의 마법피해와 97의 물리피해가 들어감.

이는 앞서 설명했듯이 파란색 카드와 황금색 카드는 단일피해로 간주돼 무라마나가 한 번 더 들어가기 때문에 47의 약 2배인 97의 물리피해를 입힘. 이렇게 w에 무라마나가 발동되는건 증명했으니까 이제부터는 비교들어감.

ad트페, ap트페, 내가 생각한 무라마나트페의 템들로 비교해봄. 처음엔 ap부터 가겠음 참고로 트포나 리치베인, 얼건, 고속 연사포, 루덴의 메아리같은 딜 모두 포함하였음.

ap트페 템.PNG 아이템은 이렇게 갔음. 능력치는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ad106에 ap643임.

q부터 가겠음. ap트페 q.PNG 396의 마법피해가 들어감.

다음은 w임. 파란색 카드부터 가겠음. ap트페 w1.PNG 571의 마법피해가 들어감.

이번엔 빨간색 카드임. ap트페 w2.PNG 553의 마법피해가 들어감.

마지막은 황금색 카드 ap트페 w3.PNG 526의 마법피해가 들어감.

마지막 e ap트페 e.PNG 286의 마법피해와 53의 물리피해가 들어감

다음은 ad트펜데 깜빡하고 아이템을 안찍음. 그래서 사진으로 대체함. 양해좀 삼위일체 고속 연사포 마법사의 최후 구인수의 격노검 무한의 대검 닌자의 신발 능력치는...기억이 안나므로 패스 ad트페는 트포랑 고속 연사포를 가서 w에 물리피해가 추가로 있음. 무라마나 딜아님.

마찬가지로 q부터감. ad트페 q.PNG 138의 마법피해가 들어감.

w고 파란색 카드임 ad트페 w1.PNG 332의 마법피해와 114의 물리피해가 들어감.

빨간색 카드임. ad트페 w2.PNG 315의 마법피해와 114의 물리피해가 들어감.

황금색 카드고 ad트페 w3.PNG 291의 마법피해와 114의 물리피해가 들어감.

e는 평타에 추가로 마법피해가 붙는거라서 치명타가 터짐. 고로 치명타가 터졌을때와 안터졌을 때 나눠서 준비함. 잘했지?

암튼 우선은 치명타 안터졌을때임. ad트페 e.PNG 이거 찍느라 개고생함. 치명타 개잘터지더라. ^^ㅑㅇ 스킨이 다른이유는 60분 넘어서 연습모드 끝남. 쉬이이이ㅣㅇㅂㄹ 쨋든 217의 마법피해와 133의 물리피해가 들어감.

이번엔 치명타터졌을 때임. ad트페 e치명타.PNG 217의 마법피해와 300의 물리피해가 들어감.

다음은 w에 터지는 무라마나 딜이 계속달라져서 개고생한 무라마나 트페임. 템선택할때도 무라마나 시너지를 높일까 어케할까 하다가 이러다가 날샐까봐 급하게 템맞춤.

무라마나 템.PNG 템은 이래갔고 능력치는 ad204 ap448임. ap에 비해 쿨감이 높고 방어력이 높음.

처음은 당연히 q부터임. q.PNG 무라마나는 안터져도 루덴이 터져서 그런지 ap와 비슷한 수준의 딜임. 323의 마법피해를 입힘.

다음도 당연하게 w에 파란색 카드임. w1.PNG 335의 마법피해와 234의 물리피해가 들어감.

빨간색 카드. w2.PNG 320의 마법피해와 145의 물리피해가 들어감.

황금색 카드. w3.PNG 234의 마법피해와 237의 물리피해가 들어감.

아오 이 개가튼거는 w날릴때마다 시입라 물리피해가 달라져서 짜증났음.

빨카 92 143 87 145 90 146 91 144 신한카드/골카 183 236 231 178 229 184 237 179 230

대충 이정도 경우가 나왔음.

마지막 e임. 드디어 이 글도 끝나감. e.PNG 189의 마법피해와 195의 물리피해가 들어감.

딜비교는 끝났고 정리해줌. q → w ( 파란색→빨간색→황금색 ) → e 순임.

ap트페: 396 571 553 526 340 ad트페: 138 447 431 406 351 578 ( 치명타 ) 무라마나 트페: 323 570 466 473 385

Q: ap > 무라마나 > ad W: ap > 무라마나 > ad E: ad > 무라마나 > ap

각각의 딜만 본다면 ap가 우세하고 지속력을 따졌을때는 ad가 우수한듯.

결론: 무라마나 트페는 즐겜용, 일겜용으로만 쓰자.

다음에는 무라마나 효율 좋은거 들고 옴. ㅂ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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