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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라이엇식 패치의 다른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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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로드.gif 미방 일부 챔피언은 그챔피언의 고정룬/아이템이 있고, 이 룬특에 따라서 성능이 갈리는 경우가 있음. (야스오,바이,헤카림,쉬바나 등) 이런애들이 좋은챔 반열에 떠오르면 그 룬특성/아이템이 너프를 당하거나, 그 챔피언이 너프당하거나 둘중 하나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게 (구)워윅식 패치라고 문제가 되는게 있는데, 그 챔피언을 먼저 너프하고 특성도 곧이어 너프하는 경우다. 이때 이 챔피언은 관짝에 박히거나, 이 특성을 들지 않으면 고자가 되는 현상을 경험한다. 대표적으로 카서스. 수확 리메이크 되고 수확 2단 너프에 정글 카서스 때문에 2단 너프 더 당하고, 미드에 설수 없어짐. 다른 예시로 탈리야, 연구 전에는 탑미드 가다가 미드로 굳어질때쯤 롤챔때문에 너프먹고 정글 갔더니 4단 너프먹고 어디에도 가기 애매해지고 컨셉도 개나 줘버림. (Feat.트런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게 문제가 되는 점이 챔피언의 성능에도 문제가 있지만, 결국 그 챔피언의 다양성이 사라짐. 이렐리아나 야스오가 정복자 대신 난입을 들었다고 생각해보자. 재밌는 플레이가 가능할진 몰라도 게임의 승률까지 보장할수 있을까?


만약 헤카림으로 AP를 올리고 어둠의 수확을 든다면 어떻게 될까? 그래서 해보았다.


20190301_015539.jpg 그렇다. 세고 재밌다. 우리모두 AP헤카림을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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