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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14 패치 대상 미리 보기&개발자 코멘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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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si 경기 양상은 마음에 듦

근데 카이사와 트페?(원문:Ka-lose-ta and When-TF-am-I-gonna-get-a-win)가 부진한 건 좀 마음에 안 듦

메타도 마음에 듦

근데 체력템 올리는 미드라이너들이 너무 많아서 ap 정글러랑 암살자가 약세인 건 마음에 안 듦

미드 트타 코르키도 좀 마음에 안 듦

지난 패치들이 상향 위주였으니, 당분간은 하향 위주 밸런싱으로 균형을 맞출 것

2. 시스템

기괴한 가면 중첩을 막기로 결정함 원래는 예능으로 남기려 했지만, 핏빛 저주 때문에 가면 여러 개 사는 게 빌드로 동작하는데 심지어 강하기까지 함 그래서 체력을 챙기는 ap 챔피언들이 너무 많아졌고, 이건 마음에 안 듦 솔직히 웃기긴 했음

크라켄, 몰락, 팬댄같은 지속딜러용 아이템을 버프함 얘네는 성능이 좀 안 좋았음

몰락이 상향되므로, 야스오를 선제적으로 너프할 것

로아 너프가 로아 의존도 높은 챔들에게 다소 치명적이라, 너프 일부를 되돌릴 예정 라이즈같은 마나 기반 ap챔들에게 이득이 될 것

수호자 룬 변경은 서폿을 위한 것 탱커들에겐 그닥 유의미한 변화가 아닐 거라 기대함

2. 정글&서폿

정글과 서폿 밸런스 관해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있음

특히 근접 서폿과 원거리 서폿 간 차이가 너무 큼 니코 서폿같은 예외는 있지만, 대체로 사실임

msi도 끝났으니, 지금 강한 정글러와 근접 서폿을 너프할 것 약한 애들을 버프하는 건 정글&서폿의 영향력을 너무 키울 가능성이 있으니, 당분간은 예정이 없음

너프는 다음 몇 번의 패치에서 지속적으로 이뤄질 것 짱깨들이 싫어하는 유미도 너프함



3. 클레드

클레드 리워크 함 목적은 클레드가 투사 아이템을 사게 만드는 것 스칼을 자주 내렸다가 타게 하는 방향성은 폐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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