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개발자 인터뷰입니다.
이번 람머스 리워크의 테마는 :
● 돌진형 챔피언 및 그러한 성격의 조합 상대로 강력함
● 그웬 및 아지르 상대로도 (AD 챔피언을 상대할 때 만큼은 아니지만) 이전보다 강력해질 것
● 브라이어나 마스터 이, 야스오 따위의 AD 챔피언 상대로는 여전히 탁월한 수준을 유지시킬 것
● 챔피언 운용에 있어서 '불필요하다고 여겨지는' 복잡성은 제거, 혹은 완화
● 탱커 챔피언들이 마땅히 가져야 하는 최소한의 「위협적인 견제력(주로 평타)」을 시험하기 위한 실험 작업
전체적으로 물리 피해에 대한 대응력을 약간 깎고, 낮은 편이었던 마법 피해에 대한 대응력을 끌어올림으로서 이전보다는 살짝 더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상술했다시피, 물리 피해에 대한 대응력을 약간 깎는다고는 하나 [평타기반 AD 챔피언들의 카운터]라는 정체성을 훼손할 정도로 도려내진 않는다고 하네요. AP 챔피언들에게 (탱커치고는) 지나칠 정도로 취약했던 단점을 완화하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그웬과 아지르에 대한 언급, 그리고 차후 번역하겠으나 갈리오까지 예시로 든 점을 미루어 보아, 아무래도 어느정도는 대회 저격성 리워크인 느낌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