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치 25.11 프리뷰!
현재 대부분의 티어에서 게임 밸런스는 꽤 괜찮은 상태입니다. 남아 있는 문제들은 대부분 시스템적인 구조적 문제이며, 이는 단순한 밸런스 조정으로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마법사 아이템
마법사 아이템 전반은 꽤 괜찮은 상태에 도달했으나, 지평선의 초점은 명백히 너무 약합니다.
지속 피해(리안드리 경로)와 폭딜(루덴 경로)의 빌드에 큰 변화가 있었으며, 루덴 기반 빌드는 확실히 더 쓸만해졌습니다.
초가스
초가스의 버프는 다소 과했던 것으로 판단되어, 현재의 강점은 유지하면서 전반적인 힘은 조금 줄일 예정입니다.
스몰더
스몰더의 최근 버프도 조금 과했기 때문에, 이 또한 약간 되돌릴 예정입니다.
안정된 밸런스 상태
현재 챔피언 밸런스는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상태라고 판단되며, 굳이 필요 없는 너프나 버프는 지양하려 합니다.
대신, 카사딘, 사미라와 같은 챔피언들은 숙련도 곡선에 맞춰 체감 성능을 향상시키는 파워 중립 변경을 진행합니다.
예) 사미라가 눈덩이 굴리기나 한타에서 더 강력하게 느껴진다거나, 카사딘이 초반 라인전을 약간 더 수월하게 버티고 후반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아트록스
전통적인 전사 아이템을 사용할 때 더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W 피해를 물리 피해로 변경
스위트 스팟(스킬 정확히 맞히기)에 대한 보상을 조금 더 강화
가렌
가렌의 빌드를 치명타가 아닌 전사 아이템 빌드에서도 더 잘 작동하도록 조정
E 스킬의 쿨다운을 줄여 반복성을 높이고, 버스트 위주의 패턴이 아닌 다양한 플레이를 가능하게 함
단, 너무 낮은 쿨다운은 상대방의 대응 기회를 줄이므로 주의하며 조정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