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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자 소식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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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제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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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제 1년에 3개의 시즌이 있으며, 각 시즌은 고유한 테마가 존재한다.
  • 2025 시즌 1의 테마는 녹서스다.
  • 랭크는 연초에 한 번만 초기화된다. 즉, 시즌이 바뀐다고 랭크 초기화가 항상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 최상위권 유저의 MMR 소프트리셋의 강도를 줄였다.
  • 각 시즌 테마를 부각하도록 클라이언트가 개편된다.


소환사의 협곡 변경

  • 시즌 1동안 소환사의 협곡 테마가 녹서스풍으로 변경된다.

아티칸

  • 신규 에픽 몬스터 아타칸이 추가된다.
  • 아타칸 둥지가 14분에 탑과 바텀 중에서 피해량과 킬 수가 많은 쪽으로 생성되어, 아타칸이 등장할 위치가 결정된다.
    • 아타칸 둥지에는 2개의 영구적인 벽이 생성된다.
  • 아타칸은 둥지에서 20분에 생성된다.
  • 아타칸은 피해량과 데미지에 따라서 생성되는 종류가 다르다.
    • 격렬한 게임에서는 파멸의 아타칸이 등장한다. 이를 처치하면 모든 팀원에게 에픽 몬스터 처치의 보상이 증가하는 효과가 주어지며, 주변에 피의 장미가 생성된다.
    • 덜 격렬한 게임에서는 탐식의 아타칸이 등장한다. 이를 처치하면 모든 팀원이 아크샨처럼 우물에서 부활하는 일회용 효과가 주어지며, 챔피언 킬관여에 얻는 골드량이 영구적으로 증가한다.
  • 기존 에픽 몬스터의 생성 시간이 변경된다.
    • 전령: 14분 -> 16분
    • 바론: 20분 -> 25분

피의 장미

  • 피의 장미를 수집할 때마다 소량의 경험치와 영구적으로 쌓이는 적응형 능력치를 제공한다.
  • 피의 장미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생성된다.
    • 챔피언이 사망 위치
    • 아타칸의 생성 위치 주변
    • 파멸의 아타칸 처치 시

무력행사

  • 아래 목표 3개 중 2개를 먼저 달성한 팀이 녹서스의 축복 버프를 얻는다.
    • 퍼스트 블러드
    • 첫 포탑 철거
    • 에픽 정글 몬스터 3마리 선점 (드래곤, 협곡의 전령, 공허 유충 3마리)

녹서스의 축복

  • 2티어 신발의 효과가 강화된다.
  • 3티어 신발 업그레이드를 구매할 수 있다. (단, 우선 2코어 이상을 가져야 함)
  • 판금 장화의 예시
    • 무료 2단계 장화 강화 효과: 방어력 +5
    • 3단계 장화 업그레이드: 가격은 750골드이며 방어력 +5, 이동 속도 +5, 챔피언에게 물리 피해를 입으면 5초 동안 자신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재사용 대기시간 10초)을 부여하는 새로운 고유 지속 효과를 얻습니다.


소환사 주문 변경

순간이동

  • 더 이상 정신 집중 후 순간적으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 이제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물리적으로 맵을 가로질러 이동합니다.
  • 일반 순간이동의 이동 속도는 상대적으로 느리고 강력 순간이동은 훨씬 빠릅니다.



룬 변경

마법

  • [무효화 구체]가 신규 룬 [액시옴 비전 마법사]로 변경됩니다.
    • 액시옴 비전 마법사: 궁극기의 피해량, 체력 회복량,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하고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지배

  • [사냥의 증표], [좀비 와드], [유령 포로]가 각각 [깊은 와드], [육감], [섬뜩한 기념품]으로 변경됩니다.
    • 깊은 와드: 적 정글에 설치하는 투명 와드가 깊은 상태로 변합니다. 깊은 상태의 와드는 체력이 1 증가하고 지속시간이 30~45초(노란 장신구의 투명 와드는 30~120초) 늘어납니다. 11레벨부터는 강에 설치하는 투명 와드도 깊은 상태로 변하고 해당 추가 효과를 받습니다.
    • 육감: 아직 발견하지 못했거나 미추적 상태인 주변의 적 와드를 자동으로 추적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근접챔 300초 / 원거리챔 360초) 11레벨부터는 적 와드를 추적할 뿐만 아니라 제거할 수 있도록 10초 동안 드러냅니다.
    • 섬뜩한 기념품: 챔피언 처치에 관여할 때마다 장신구 스킬 가속을 5만큼 무한으로 중첩할 수 있습니다. (칼바람에서는 장신구 대신 궁극기 스킬 가속이 3 증가)


신속 대전

  • (한국 서버는 아직 해당하지 않는 내용임)
  • 기존의 빠른 대전이 신속 대전으로 변경된다.
  • 게임플레이 시간이 단축될 것이다.
    • 골드와 경험치 획득량이 게임 진행에 따라 점차 늘어난다.
    • 포탑 방패가 더 일찍 소멸한다.
    • 바론이 더 빠르게 생성된다.
    • 원소 드래곤을 3마리만 처치해도 드래곤 영혼을 획득한다.
    • 정글러/서포터의 퀘스트 아이템이 더 빠르게 완성된다.
    • 주변 미니언이 죽은 경우 일정량의 골드를 얻는다. (칼바람처럼)


배틀패스 및 스킨

  • 배틀패스 기간이 약 2배 늘어난다.
  • 이제 배틀패스에서 총 5개의 패스 고유 스킨을 얻을 수 있다. (무료 배틀패스는 1개만)
    • 이 중 1개의 스킨은 프레스티지가 될 것이다.
  • 더 이상 배틀패스 임무가 '게임 X회 플레이’만 주구장창 시키지 않으며, 다양해진다.
    • 일일 임무, 주간 임무, 액트별 임무, 이벤트 임무, 숙련도 임무 등…
  • 이제 명예 레벨에 따라서 패스 경험치를 더 획득할 수 있다.
  • 이벤트 상정과 토큰은 사라진다.
  • 명예 상점과 명예 토큰도 사라진다.
    • 내년 첫 패치에서 명예 상점에 모든 명예 스킨을 추가된다.
    • 토큰은 사용하지 않은 채로 상점이 삭제되면, 남은 토큰 1개당 주황 정수 1,050개로 전환된다.
  • 명예 상점과 명예 토큰도 사라진다.
  • 명품 상자는 더 이상 판매하지 않는다.
  • 앞으로 출시되는 프레스티지 스킨은 그의 일반 스킨을 가지지 않는다.
    • 예시) 만약 신규 스킨으로 '프레스티지 빛의 인도자 탈론’이 출시된다면, '빛의 인도자 탈론’이라는 스킨은 나오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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