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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룬 시스템 이모저모 1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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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주 신규 룬 시스템 이모저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는 신규 룬 시스템을 담당하는 게임 기술 기획자Riot Reinboom입니다. 오늘은 ‘전설적’인 정확성 빌드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유의: 룬 시스템은 아직 개발 중에 있습니다. 따라서 각종 명칭, 수치, 아이콘, 규칙을 비롯한 거의 모든
            사항에 변경의 소지가 있습니다. 물론 ‘이건 정말 마음에 든다’하는 부분이 있으면 저희에게 꼭
            귀띔해 주세요.

오늘은 정확성 빌드의 기본 슬롯인 ‘전설’ 슬롯을 총체적으로 보여드리려 합니다. 그럼 순서대로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전설: 민첩
공격 속도가 5% 상승합니다. 또한 전설 효과가 중첩될 때마다 공격 속도가 3% 추가
상승합니다(최대 5중첩).

30포인트를 획득할때마다 전설 효과가 중첩됩니다.
상대 챔피언 처치 시 20포인트 획득.
에픽 몬스터 처치 시 20포인트 획득.
커다란 몬스터 처치 시 4포인트 획득.
미니언 처치 시 1포인트 획득.

전설 슬롯의 세 룬은 모두 다음과 같은 두 가지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1. 최근 공개된 다른 여러 룬과 달리 수치가 비교적 단순합니다.
2. 전설 메카닉

수치만 이용해도 플레이 스타일을 차별화하는 섬세하고 흥미로운 의사 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예전
룬 시스템의 정수에도 유사한 특징이 있었습니다. 공격 속도를 높여 상대에 대한 압박을 늘리는 징크스와
게임 중반부로 들어가기 위해 생명력을 흡수하는 징크스의 차이는 서로 매우 다른 두 종류의 징크스
플레이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모든 수치가 이 정도로 차별화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징크스의 경우 물리
관통력과 공격력 룬 사이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지만 대다수의 플레이어에게 이 둘은 수치를 최적화하기 위한
매우 사소한 산수 게임으로 여겨질 뿐이며 대부분의 경우 가이드를 통해 해결됩니다.

저희는 신규 룬 시스템을 통해 산수 풀이에 그치지 않는 흥미로운 의사 결정을 유도하고 싶습니다. 그
시작점이 바로 공격 속도와 생명력 흡수입니다.

전설: 악명
전설 효과가 중첩되면 생명력이 1%(최대 5중첩) 흡수됩니다.


그런데 전설 메카닉은 어떻게 작동할까요?

수치와 관련해 저희가 겪는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수치가 높은 상태에서 게임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초반에
생명력 흡수가 너무 많으면 공격로에서 진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너무 적으면 게임 중반부에서 효력이
없어지다시피 하고요. 그리고 공격 속도는 정글 클리어 속도를 결정할 수 있으므로 정글러에게 필수가 되지
않고는 다른 부분을 재미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습니다.

전설은 게임 중반부에 이를 때까지 이러한 결정들이 완전히 가능해지고 공격로 전투 중에 유효성이
유지되도록 만들기 위한 저희의 방편입니다. 또한 전설은 상대에 대한 우위를 과시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수단이기도 하므로 정확성 빌드가 강조하는 노련하고 정확한 플레이에 부합합니다. 저희는
이렇게 룬을 천천히 공개함으로써 라이너들로 하여금 대응하기 어려운 수치들에 적응할 기회를 드리고자
합니다.

전설: 강인함
강인함이 3% 상승합니다. 또한 전설 효과가 중첩될 때마다 강인함이 5% 추가
상승합니다(최대 5중첩)

오늘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란을 확인할 예정이오니 질문이 있으시면 무엇이든 남겨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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