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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심해서 올려보는 올라프 소소한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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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 올라프 나무꾼#최문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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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반갑읍니다 하층민 귀공분들. 3년간 올라프만을 플레이해온 마딱이 올라프 원툴 인사올립니다. 올라프를 처음 시작하거나, 올라프 장인을 꿈꾸는 분들을 위해 소소하게나마 꿀팁 몇 개 적어보고자 글 올려봅니다.

역류  Q스킬 "역류" 올라프의 1렙 큐스킬은 놀랍게도 평타보다 딜이 약하답니다. 그럼에도 큐선마를 하는 이유는 스킬레벨을 올릴수록 5%씩 증가하는 둔화율,방깎 그리고 줍기만하면 사실상 초기화 시킬 수 있는 도끼의 메커니즘 때문이지요. 라인전 도중 내가 상대방을 따라가면서 패야하는 경우일 때, 무작정 피를 깎으려는 용도로 도끼를 내 진영쪽으로 던지기보다는 상대방의 추후 도주경로까지 생각하며 신중하게 던지셔야 킬각을 내기 아주 수월하답니다. 리메이크 이후 도끼를 주워도 바로 던질수가 없고 줍더라도 던진 시점에서 반드시 3초가 지나야 다시 사용을 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도끼 하나하나 던질 때 굉장히 신중한 선택이 필요해졌다 이말입니다. 딜교용으로 막 써서는 안됩니다. 확실한 경우에만 던지십시오.

버티기  W스킬 "버티기" 버티기 스킬은 평타캔슬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스킬은 올라프의 유일한 보호막 생존기 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스킬도 큐스킬과 마찬가지로 풀피에서 사용했을 때 보호막이 30밖에 안들어옵니다. 원거리미니언 평타 4대만 맞아도 보호막이 사라지는 아주 개같은 계수이지요. 잃은체력에 비례해 수치가 올라가는 보호막 계수이니 라인전 때에 상황을 잘 판단해서 사용하는 것이 꽤 중요합니다. 상대방을 빠르게 잡아내야 할 때 w를 이용한 평타캔슬을 섞어 잡아내는 경우도 필요하지만 왠만한 경우라면 마지막까지 아껴두고 사용하는 게 w를 극한으로 쓸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해주시고요.

무모한 강타  E스킬 "무모한 강타" E스킬은 마나의 소모가 없습니다. 본인의 체력을 깎아서 사용하는 스킬이거든요, 마치 계왕권을 연상케 하는 아주 미친놈과 딱 잘어울리는 메커니즘입니다. E스킬의 데미지는 고정피해이고, 공격력이 오를수록 피해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평타를 때릴 때마다 1초씩 E스킬의 쿨타임을 감소시켜 주고 정글몹은 2초씩 감소됩니다. 미니언이나 챔피언 등 모든 몹을 E스킬로 처치하게되면 올라프가 소모한 체력을 다시 돌려받게 되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판정이 좋은게 E스킬을 사용한 후 1초 안에만 E스킬을 사용한 몹을 죽이면 체력을 돌려받습니다. E스킬 사용 후, 평타 W평타를 해서 죽여도 뒤늦게 체력이 돌아온다는 말이에요. 그리고 올라프의 체력이 30~150이하여서 올라프가 E스킬로 소모하는 체력보다 현재 올라프의 체력이 적다고 해서 E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는 건 아닙니다 쓸 수 있어요. 만약 올라프의 E스킬 체력 소모량이 80인데 현재 본인의 체력이 76이다, 쓸 수 있습니다. 체력도 줄지 않아요. 처치하게 되면 심지어 체력도 돌려받습니다 소모한 체력이 없는데도 말이지요. 그말인즉슨, 체력이 없을 때 (20%이하로 떨어진 상황일 때) E스킬 쿨이 돌았다고 바로 쓰기보다는 극한까지 사용하기 위해서는 마지막 마무리 스킬로 쓰는것이 아주 효율적인 무모한 강타의 사용이라고 보실 수가 있습니다.

라그나로크  궁극기 "라그나로크"

가슴이 아주 웅장해지는 스킬입니다. 올라프의 꽃 , 상징 라그나로크입니다. 궁극기를 찍을수록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소량 올라갑니다. 사용 시 최초 3초간 올라프가 모든 둔화 효과에 면역이 되고 공격력이 대폭 상승합니다. 이후 궁극기를 사용중인 상황에서 챔피언에게 평타나 E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2.5초간 궁극기의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평타를 많이 친다고 2.5초가 5초되고 7.5초 되는 것이 아니라 때릴 때마다 2.5초로 초기화가 됩니다. 이론상 올라프가 무제한으로 궁극기를 유지시킬 수 있다는 말이지요. 올라프를 잘하고 못하고의 기준은 많겠지만 궁극기를 얼마나 잘 활용하냐에도 굉장히 많은 판가름이 나게 됩니다. 최초 궁극기 사용 시에 올라프가 1초간 상대에게 다가갈 때 이동속도가 대폭 증가합니다. 모든 cc와 에어본에 면역이며 사용시 공격력 대폭 증가, 한타 때 궁극기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동속도가 아주 중요하겠죠? 올라프가 유체화를 무조건적으로 드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궁극기 사용 시 모든둔화효과를 제거한다고 돼있는데, 모데카이저 궁 박힌상태에서 궁써도 못나갑니다 이제.. 무조건 선궁박고 패십시오. 그리고 탈진같은 경우도 궁써도 느려짐만 없어지지 능력치저하는 그대로 들어갑니다.. 하드카운터 스펠이라고 볼 수 있죠.

패치이후 궁극기의 마나소모가 새로 생기게 됐습니다. 무려 100씩이나요. 설상가상으로 영감룬의 비스킷 마나회복도 사라져 안그래도 마나조루인 올라프에게 아픈상처에 소금을 뿌려버립니다 .. 이렇게 마나가 조루인 올라프기 때문에 도끼 하나를 던질 때에도 아주 신중한 판단이 필요하게 됐습니다. 전국의 모든 올붕이 유저분들. 화이팅입니다. 올라프 1티어의 시대를 위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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